제니의 일상여행

국민 메신저 서비스인 카카오톡은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으로 출시가 되었지만 컴퓨터에서도 이용이 가능하게 PC 카카오톡 프로그램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PC 인증을 받는다면 컴퓨터가 실행과 동시에 PC 카카오톡도 함께 실행되어 이용할 수 있고 내 컴퓨터가 아니더라도 1회용 인증으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를 분실하거나 인증을 마친 컴퓨터를 타인이 이용하게 되면 나의 카카오톡 대화내용이 쉽게 노출 된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것이 PC 카카오톡 잠금모드 설정입니다. 컴퓨터를 실행하거나 내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잠금 모드가 되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대화내용에 접근을 할 수 있게 만드는 기능입니다. PC 카카오톡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꼭 설정하여 사용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PC 카카오톡 잠금모드로 자동로그인 설정하기

PC 카카오톡에서 처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실 때 아래에 있는 잠금모드로 자동로그인을 체크하시고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앞으로 내 컴퓨터가 실행이되면 PC 카카오톡에서는 잠금모드로 로그인 되어 함께 실행됩니다.

 

 

현재 PC 카카오톡에 로그인 된 상태라면 굳이 설정을 위해서 로그아웃을 할 필요 없이 설정이 가능합니다. 왼쪽 하단에 더보기 탭을 누르신뒤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일반 탭 로그인에 있는 잠금모드로 자동 로그인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PC 카카오톡 잠금모드 화면입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잠시 자리를 비울때 PC카카오톡 잠금모드 만들기

저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피시방에서 잠시 자리를 비울때 항상 잠금모드로 설정하는 편 입니다. 왼쪽 하단에 있는 더보기 탭에서 잠금모드 설정을 누르시면 바로 잠금모드 화면으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일정 시간 컴퓨터 미사용시 잠금모드 만드는 방법

급하게 자리를 비웟을 때 잠금모드 설정을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럴 때에는 일정 시간 동안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았을때 자동으로 잠금모드로 전환시켜주는 기능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왼쪽 하단에 있는 더보기 탭을 클릭하신뒤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일반 탭에 잠금모드에 있는 PC 미사용시 잠금모드 적용을 체크해주시고 1분 후부터 10분 후까지 시간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편리한만큼 개인정보 노출 위험성도 크니 위 3가지를 꼭 설정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