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인터넷을 이용 하다보면 갑작스럽게 화면의 크기가 변경되는 상황이 많습니다. 글자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아지거나 사용이 불편할 정도로 커지게 되는 경우 입니다. 브라우저의 종류와 상관없이 모두 지원되고 있는 인터넷 화면 확대 축소 기능은 이용 방법을 알고 계시다면 적지적소에 잘 보이지 않는 사진과 글을 확대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가 미숙하신 분이라면 인터넷 화면 크기조절 방법을 모르시고 해결하기 위해 컴퓨터를 종료하거나 불편한 상태로 계속 인터넷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용하고 계시는 브라우저에 따른 방법을 확인하셔서 바로 변경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용하고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 종류 알아보기

인터넷 이용을 하실 때 클릭하는 아이콘의 모양이 왼쪽과 같은 e셨다면 익스플로러이며 오른쪽과 같은 모양이였다면 크롬입니다. 종류에 따라 방법이 달라지니 본인이 이용하고 있는 인터넷이 어떤 브라우저인지 먼저 확인하시고 글을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화면 크기조절 방법은 위의 사진과 같이 평상시에 이용하던 크기가 바뀌었을때 화면 크기를 확대, 축소하여 원상복구 시키실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인터넷 화면 크기조절 방법

익스플로러 인터넷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탭을 클릭하신뒤 확대/축소를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100%는 처음 인터넷을 이용하실 때의 화면 크기이며 원상복구를 원하시면 마우스로 클릭하여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외에도 50% ~ 400%까지 축소 ~ 확대로 인터넷 화면 크기조절이 가능합니다.

 

크롬 인터넷 화면 크기조절 방법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고 계시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로 표시된 돋보기 아이콘을 찾아서 클릭하시면 됩니다. 현재 화면이 작아져있다면 마이너스(-)가 커져있다면 플러스(+)가 표시 됩니다. 

 

 

100%는 초기 인터넷에서 지정되었던 크기이며 우측의 초기화 버튼을 누르시면 쉽게 원상복구 시키실 수 있습니다. 크롬을 이용하시면서 화면의 확대, 축소 기능을 이용하고 싶으시면 -,+를 누르셔서 %를 바꿔주시면 됩니다.

 

인터넷에서 가장 쉽게 화면 크기조절하는 방법은?

위에서 알아본 익스플로러, 크롬과 관계없이 모든 브라우저에서 화면 크기를 쉽게 조절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창의 빈 공간을 마우스 우클릭으로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이 상태에서 키보드 자판의 왼쪽 아래에 위치한 Ctrl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중앙에 있는 을 위아래로 움직여 보시길 바랍니다. 화면이 휠이 올라가면 확대가 내려가면 축소가 됩니다. 끝.

 

TIP
 
 

Ctrl + 마우스휠은 인터넷 화면 확대, 축소뿐만 아니라 바탕화면에서 사용시 배경화면 크기도 변경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