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1인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는 10대부터 70대까지 모든 세대가 고루 즐기게 되었습니다. TV 정규 프로그램과는 다른 B급 감성과 다양한 분야의 유튜버들이 제작하여 영상을 올리는 까닭에 소비자는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졌다는 것이 성공의 요인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유튜브를 이용하신다면 이미 녹화, 편집이 되어진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이 대부분일 것 입니다. 하지만 실시간 스트리밍이라고 하는 생방송을 찾아 볼 수 있는데 다른 시청자와 함께 동영상을 보면서 실시간 채팅을 할 수 있고 유튜버와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재미도 있습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라이브 방송 보는법을 알려드릴테니 더 재밌고 생생한 감동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컴퓨터로 유튜브 라이브 방송 보는법

컴퓨터에서 유튜브 사이트로 접속한 뒤 왼쪽 상단에 있는 더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YOUTUBE 더보기 탭에 있는 실시간으로 들어갑니다.

 

 

현재 생방송 중인 스트리밍을 주제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고 싶으신 라이브 방송을 클릭하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나의 관심 주제로 유튜브 라이브 방송 보는법은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하신뒤 필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뒤 기능별 > 실시간을 누르시면 설정한 키워드의 생방송 목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여 시청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실시간 채팅 기능을 이용하시려면 반드시 유튜브 로그인을 하셔야만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라이브 방송 보는법

스마트폰에서는 실시간 스트리밍 모아보기 기능이 없으니 검색창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위에 있는 검색창에 관심 있는 키워드를 입력하신뒤 오른쪽에 있는 필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기능별 > 실시간을 선택하시고 적용을 누르시면 됩니다.

 

 

검색한 주제와 관련있는 실시간 방송 목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클릭하여 시청하시면 됩니다.

 

이미 녹화된 동영상의 경우 높은 조회수를 선택하여 시청하면 만족도가 무척 높은 장점이 있지만 불필요한 부분의 스킵 편집이나 실시간소통의 부재로 생동감이 없는 것이 단점 입니다. 하지만 유튜브 라이브 방송 보는법을 알고 계시다면 내가 좋아하는 유튜버의 실시간으로 동영상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시청하실 수 있고 다른 시청자들과의 소통으로 함께 즐긴다라는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즐거운 유튜브 라이프 되시길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