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네이버페이는 핀테크 서비스로 이용자가 사용하고 있는 은행 통장, 계좌, 카드를 등록하여 결제를 하거나 네이버포인트를 충전해서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 및 결제시 추가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연결된 은행 계좌에서 충전 후 이용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며 저도 네이버페이를 이용한 네이버쇼핑, 기타 결제를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상품의 구매확정이나 후기 작성, 이벤트 참여등을 통해서도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쉽고 많이 적립을 할 수 있어서 다른 쇼핑몰에 비해서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사용하다보면 잔액이 많아지게 되는데 현장 결제시 카드 잔액이 부족한 경우 네이버페이 카드, 통장이 없으시다면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오프라인 결제시 이용하기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연결된 은행 계좌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 인출을 하게 되는데 방법을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네이버페이 포인트 선물하기 및 송금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나의 포인트를 다른 사람에게 포인트를 줄 수 있으며, 송금시 현금 이체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기능은 스마트폰과 PC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하여 편리합니다.

 

 

목차

1. 스마트폰 모바일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 인출, 선물, 송금하기

2. 컴퓨터 PC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 인출, 선물하기

 

스마트폰 모바일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 인출, 선물, 송금하기

1. 인터넷 어플리케이션에서 네이버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로그인을 하신 뒤 오른쪽 상단 N pay 탭을 누릅니다.

3. 나의 페이포인트 오른쪽의 선물/인출을 이용합니다.

 

선물과 인출의 차이점

① 네이버페이 선물하기: 다른 사람의 전화번호, 카페, 블로그, 네이버아이디를 입력해서 포인트를 보낼 수 있습니다.

② 네이버페이 인출하기: 네이버에 연결된 나의 은행 계좌로 현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선물하기 사용 방법

① 이름, 연락처, 네이버ID, 카페, 블로그 사용자 중 하나를 입력합니다.

② 선물할 포인트를 설정한 뒤 선물하기를 클릭합니다.

 

TIP
 
 

네이버페이 선물은 최소 100원 이상으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네이버페이 현금 인출하기 사용 방법

① 인출 가능 충전포인트를 확인하고 인출을 원하는 금액을 직접 입력 또는 전액신청을 클릭합니다.

② 계좌목록을 누른 뒤 네이버 연결된 계좌를 선택하거나 인출받을 나의 계좌를 등록합니다.

③ 신청하기를 눌러 현금을 계좌에 입금 받습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 인출 안내

* 인출 시 등록하신 계좌로 바로 입금됩니다.

* 유상수단으로 충전한 충전포인트만 인출이 가능합니다. (이벤트로 받은 적립 포인트는 불가)

* 충전포인트는 1,000원 이상부터 1원단위로 인출하실 수 있습니다. 잔액이 1,000원 미만인 ㄱㅇ우에는 전액 인출이 가능합니다.

* 본인명의의 계좌가 아닌 경우 인출이 제한됩니다.

 

 

네이버페이 무료 송금하기 사용 방법

① 네이버페이 홈에서 무료 송금 탭을 누릅니다.

② 송금하고 싶은 상대방의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③ 보낼 금액, 출금계좌를 설정한 뒤 보내기를 클릭하여 송금합니다.

 

네이버페이 송금 주의사항

* 송금하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 받는 사람이 네이버페이 회원일 경우 보내는 사람이 입력한 이름과 받는 사람의 실명이 일치하지 않아도 정상 송금됩니다. 단, 받는 사람이 네이버페이 회원이 아닐 경우 송금이 자동 취소될 수 있습니다.

* 네이버ID로 보내기 시 받는 사람의 네이버ID를 확인하여 착오송금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 보내는 사람이 네이버ID로 송금하면 받는 사람은 네이버 알림이 발송되며 휴대폰번호로 보내면 문자로 알림이 발송됩니다.

* 보내는 사람이 휴대폰번호로 송금한 경우 받는 사람의 받은내역에는 바로 노출되지 않으며, 문자메시지 내 링크를 통해서 받은 송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송금내역에서는 제한된 정보가 제공되며 입금 증빙이 필요하신 경우 송금확인증을 통해 가려진 부분 없이 전체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송금확인증 발급횟수 (최대 3회)를 초과하신 경우 네이버페이 고객센터를 통해 발급 가능합니다.

 

컴퓨터 PC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 인출, 선물하기

1. 컴퓨터 PC에서 네이버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2. 상단 Pay 탭을 누릅니다.

 

 

3. 상단 포인트 탭으로 들어갑니다.

4. 보유 포인트 오른쪽의 포인트선물/인출하기 탭을 이용합니다.

 

 

5. 인출 가능 포인트 및 인출 계좌를 확인하셔서 포인트를 인출하시면 됩니다.

6. 포인트 선물시 네이버 아이디 또는 핸드폰 번호 등을 기입한 뒤 선물할 포인트를 설정하고 보내시면 됩니다.

 

TIP
 
 

컴퓨터 PC에서는 네이버페이 송금이 불가능합니다. 송금을 원하신다면 스마트폰 모바일을 이용 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