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온라인에서 알고 지내는 지인들과 새로운 사람들까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소셜 서비스 페이스북은 국내에서 1,000만명이 넘는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현대인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학연, 지연, 혈연이 강조되는 우리 나라에서는 인맥망이 거미줄처럼 얽혀 있는데 더 많은 이용자간의 소통을 이끌어 내야하는 페이스북 입장에서는 관련 친구 추천이나 친구 검색, 친구의 친구 목록 열람 등의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친구의 친구 목록 열람 기능은 내가 맺은 친구들의 수와 친구 프로필이 다른 사람들에게 공개 되는데 내가 연락하고 지내는 사람들이 표시되는 것은 사생활 침해를 받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의 친구 목록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다면 페이스북 친구 비공개로 공개범위를 설정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페이스북 친구 공개범위 설정은 내가 맺은 친구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 대상자를 직접 지정해주는 기능입니다. 전체 공개부터 나의 친구들에게만 공개, 나만 보기 등으로 원하는 범위를 직접 설정 해보시길 바랍니다.

 

 

페이스북 친구 비공개로 공개범위 설정하기

1.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나의 프로필 탭으로 들어갑니다.

3. 더 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4. 공개 범위 설정 바로가기를 누릅니다.

 

 

5. 공개 범위 설정 더 보기를 클릭합니다.

6. 검색 및 연락 방법에서 친구 리스트를 볼 수 있는 사람은? 탭을 들어갑니다.

 

TIP
 
 

페이스북 친구 비공개 설정 뿐만 아니라 이 탭에서 친구 요청 대상자, 나를 찾을 수 있는 사람, 내 스토리, 내 팔로우, 내 페이지, 내 리스트, 내 게시물 등의 공개범위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7. 친구 리스트에서 공개 범위를 수정합니다.

 

페이스북 친구 공개범위 설정 범위

① 전체 공개: Facebook 내외의 모든 사람

② 친구만: 회원님의 Facebook 친구

③ 제외할 친구: 일부 친구들에게 표시하지 않습니다.

④ 특정 친구: 일부 친구에게만 표시합니다.

⑤ 나만 보기: 나를 제외한 모두에게 비공개됩니다.

 

TIP
 
 

페이스북 친구 비공개 설정은 타임라인에서 친구 사이를 볼 수 있는 공개 대상을 관리하는 기능입니다. 나만 보기를 설정하면 본인만 타임라인에서 본인의 전체 친구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는 함께 아는 친구만 표시됩니다.

 

 

8. 나의 페이스북 친구목록이 비공개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