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카카오톡에서는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해서 나의 친구들에게 선물 상품권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내진 선물은 상품 수신자가 미사용시 결제 취소를 통한 환불을 받을 수 있고 발송되었던 상품권은 사용이 불가능해지게 됩니다. 만약 선물을 사용하였다면 환불, 취소 페이지에서 이용했다는 정보가 보여지게 되고 환불, 취소가 불가능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단 이렇게 카카오톡 선물 환불에 앞서 아래의 두가지 궁금증을 먼저 알아두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카카오톡 선물 결제 취소 환불의 궁금증

Q. 카카오톡 선물 결제 취소시 환불된 금액은 선물 발송자가 받게 될까, 선물 수신자가 받게 될까?

Q. 카카오톡 선물 환불시 상대방에게 환불이 되었다는 메시지가 발송될까?

 

선물을 준 입장에서도 받은 입장에서도 상대방에게 환불이 되었다는 메시지 알림이 가게 되는지는 중요한 일입니다. 이 때 특정한 조건에서는 환불의 관련된 메시지 알림이 상대방에게 가지 않게 되며, 환불 금액을 수령하는 대상도 특정 조건에 따라 바뀌게 됩니다. 목차를 확인하셔서 카카오톡 선물 환불과 궁금증을 모두 해소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카카오톡 선물 환불 방법

2. 카카오톡 환불 메시지 알림 조건과 환불 금액 수령자 알아보기

 

카카오톡 선물 환불 방법

1.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에서 더보기 > 선물하기 탭을 들어갑니다.

2. 선물함을 클릭합니다.

3. 받은 선물함 또는 주문내역을 클릭합니다.

 

TIP
 
 

카카오톡 선물의 환불을 위해서 선물을 받으셨다면 받은 선물함을, 선물을 주셨다면 주문내역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4. 환불하고 싶은 상품을 클릭합니다.

5. 취소/환불을 누릅니다.

 

 

6. 안내 메시지에서 확인을 누르면 카카오톡 선물 환불이 됩니다.

 

 

7. 환불시 결제 취소 완료가 표시되며 상대방에게 취소 알림이 전송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환불 메시지 알림 조건과 환불 금액 수령자 알아보기

 

선물 유효기간 전 환불 취소의 경우

① 취소 환불 신청자 및 수령자: 선물을 결제한 구매자

② 환불 금액: 100%

③ 환불 절차: 카카오톡 더보기 > 선물하기 > 주문내역 > 환불

④ 환불 메시지 알림 여부: 선물 수신자에게 환불 메시지 알림이 보내집니다.

 

선물 유효기간 만료 후 환불 취소의 경우

① 취소 환불 신청자 및 수령자: 선물을 받은 수신자

② 환불 금액: 90%

③ 환불 절차: 카카오톡 더보기 > 선물하기 > 받은 선물함 > 환불 > 본인인증 및 계좌확인

④ 환불 메시지 알림 여부: 결제 상대방에게 환불 메시지 알림이 보내지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선물 환불시 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구매자가, 유효기간이 지났다면 수신자가 환불 요청을 하며 금액을 수령하게 됩니다. 또한 유효기간이 만료되었을 때 수신자가 환불을 하게되면 선물을 준 구매자에게 환불 메시지 알림이 가지 않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