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스마트폰의 저장공간은 한정되어 있고 오랜 기간 사용 하다보면 용량이 부족 해지게 됩니다. 사진, 동영상이 누적으로 쌓이게 되고 어플리케이션들의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로 용량이 가득 차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 중에서 용량을 가장 많이 차지하는 주범은 앱이 아닌 사진과 동영상이며 해상도가 높은 최근 스마트폰의 경우 사진은 두자리 MB, 동영상은 GB 급도 생기기 때문에 용량 확보를 위해서는 갤러리를 정리해주는 것이 필수입니다. 그래서 중요하지 않은 사진과 동영상을 삭제해주는 것이 좋은데 이 때 갤럭시 중복 사진 정리 방법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동일한 사진 파일이 두개나 있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검색을 하신 뒤 하나의 파일만 남겨두시고 중복 파일은 지워주는 기능이 갤럭시 중복 사진 정리이며, 사용자는 스마트폰의 용량을 크게 확보할 수 있고 갤러리를 보기 좋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에서 제공하는 기본 설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별도의 앱을 다운로드 받지 않으셔도 되지만, 기본 기능으로 제공되는 기능은 완전히 똑같은 파일을 스캔해주기 때문에 동일한 사진을 검색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기본 기능과 갤럭시 중복 사진 정리 앱을 함께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목차

1. 기본 설정에서 갤럭시 중복 사진 정리하기

2. 중복 사진과 유사한 사진을 모두 정리해주는 앱

 

기본 설정에서 갤럭시 중복 사진 정리하기

1. 갤럭시 내 파일 어플리케이션을 들어갑니다.

2. 하단 저장공간 분석을 클릭합니다.

 

 

3. 중복 파일 탭을 누릅니다.

4. 중복 사진의 하나를 제외한 나머지를 모두 체크하신 뒤 삭제를 클릭합니다.

 

TIP
 
 

내 파일의 중복 파일은 사진뿐만 아니라 모든 파일 포맷의 중복을 검색해주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중복 사진 정리뿐만 아니라 다른 중복 파일또한 삭제를 해주셔서 용량을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저장공간 분석에서는 용량이 큰 파일 및 사용하지 않는 파일도 확인할 수 있어서 갤럭시 스마트폰의 정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선택된 항목이 영구 삭제됩니다.

 

TIP
 
 

오른쪽 상단에서 중복 사진을 검색할 공간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설정된 모두에서는 클라우드 저장공간도 포함되기 때문에 연동되는 클라우드와 스마트폰에 동일한 사진을 한장씩 보관하고 싶다면 내장 메모리 또는 SD 카드를 설정해서 갤럭시 중복 사진 정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중복 사진과 유사한 사진을 모두 정리해주는 앱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Remo Duplicate Photos Remover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앱을 실행하신 뒤 스캔을 누릅니다.

 

 

3. 똑같은 대상에서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4. 모두 선택을 누르면 중복 사진이 모두 체크됩니다.

 

 

5. 삭제 확인에 를 누릅니다.

6. 똑같은 대상에서 파일이 한장만 남으면서 중복 사진이 모두 삭제됩니다.

 

TIP
 
 

갤럭시 중복 사진 정리시 똑같은 대상은 완전히 동일한 사진 형식을 검색해주며, 비슷한 대상에서는 유사한 사진을 모두 검색해주게 됩니다. 유사한 사진 검색시 사진 파일의 이름, 용량이 다르지만 유사한 사진을 모두 삭제할 수 있어서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7. 비슷한 대상 탭을 눌러서 유사한 중복 사진을 검색합니다.

 

 

8.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9. 모두 선택을 클릭하신 뒤 삭제하시면 유사 사진이 모두 정리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