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카카오톡 채팅방의 대화 기록을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싶을 때 스마트폰의 일반 캡쳐 기능을 이용하게 됩니다. 이렇게 캡쳐를 하게 되면 화면에 표시된 대화를 보여줄 수는 있으나 대화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과 프로필 명이 그대로 노출이 되게 됩니다. 대화 내용에 문제가 없거나, 노출이 되어도 상관이 없다면 스마트폰 일반 캡쳐 기능이 가장 편리할 수 있으나 다른 사람들에게 대화 내용만 공유하고 대화 상대방의 사진과 프로필을 숨기고 싶으시다면 카카오톡 익명 캡쳐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익명 캡쳐의 장점

①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쉽게 캡쳐할 수 있습니다.

② 캡쳐된 사진에서 대화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이 모자이크됩니다.

③ 캡쳐된 사진에서 대화 상대방의 프로필 명이 카카오프렌즈로 변경됩니다.

 

특히 인터넷과 같이 불특정 다수가 확인할 수 있는 공간에 올릴 경우 약간의 프로필 사진의 노출이나 이름으로도 SNS 등을 통해 쉽게 신상 정보를 알아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카카오톡 익명 캡쳐로 프로필을 가리고 올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톡 익명 캡쳐로 프로필 가리기

1. 카카오톡 익명 캡쳐를 사용하고 싶은 채팅방을 들어갑니다.

2. 왼쪽 하단에 있는 + 더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3. 캡처를 선택합니다.

 

 

4. 캡처를 시작할 말풍선을 클릭합니다.

5. 캡쳐 마지막 말풍선을 클릭합니다.

 

 

6. 캡쳐 영역 설정 뒤 왼쪽 하단에 있는 프로필 가리기를 설정합니다.

7. 오른쪽 하단에서 저장 또는 공유를 선택합니다.

 

 

8. 저장 선택시 스마트폰 갤러리로 카카오톡 익명 캡쳐 사진이 다운로드 됩니다.

9. 공유 선택시 카카오톡 친구, 채팅방에 카카오톡 익명 캡쳐 사진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10. 카카오톡 익명 캡쳐 프로필 가리기는 상대방 사진은 모자이크, 이름은 카카오프렌즈로 변경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