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으로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할 때 내려야 하는 목적지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을 하지 않는다면 목적지를 지나쳐버리는 낭패를 당하기 쉽상입니다. 특히 초행길인 경우에는 제대로 가고 있는 것은 맞는지, 내려야 하는 정류장이나 지하철 역을 수시로 확인하면서 불안하기까지한데 이럴 땐 버스 지하철 승하차 알림을 이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버스 지하철 승차, 하차 알림의 장점
① 버스 지하철 승차 알림으로 대중교통을 놓치지 않고 탈 수 있습니다.
② 버스 지하철 하차 알림으로 졸거나, 음악, 동영상 시청시에도 도착 전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처음 가보는 길이여도 헤메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는 특히 아침 대중교통으로 버스 하차 알림을 자주 받는 편인데 아침잠이 많다보니 가끔씩 졸다가 내려야 하는 정류장을 놓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내려야 하는 정류장의 전 정류장에서 진동과 알람으로 하차를 알려주며, 스마트폰의 잠금화면과 상태표시줄 탭에서도 남은 시간과 남은 정류장 갯수를 보여주어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승하차 알림 서비스는 카카오맵을 이용하며, 길찾기와도 연동되기 때문에 쉽게 길을 찾아갈 수 있어 유용합니다.
1. 카카오맵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카카오맵을 실행한 뒤 오른쪽 하단 길찾기를 누릅니다.
3. 출발지, 목적지를 설정합니다.
4. 최적 경로를 확인한 뒤 오른쪽 승하차 알람을 클릭합니다.
5. 승차, 하차 알림을 이용하기 위해서 GPS 위치 서비스를 활성화 합니다.
카카오맵 버스 지하철 승하차 알람 안내
① 정확한 알람을 위해 절전모드는 해제해주세요. 이어폰을 연결하면 음성안내도 받을 수 있어요.
② 한 눈에 보는 그래프로 얼만큼 왔는지, 수단별 이용시간을 얼마나 되는지 빠르게 확인하세요.
③ 도착예정/남은시간을 알 수 있어요. 도착예정 시간을 누르면 남은시간이 표시됩니다.
6. 버스 또는 지하철의 길찾기와 승하차 알림이 시작됩니다.
7. 대중교통 탑승이 완료되면 GPS 위치와 대중교통 정보로 현재 위치와 목적지까지 남은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에서 지도를 확인하면 버스 지하철 승차 하차 알림으로 이용하고 있는 길의 경로를 지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승하차 알람을 이용하고 있을 때에는 카카오 맵의 다른 기능을 이용할 때 오른쪽 하단에 알림 탭이 생성되며, 탭을 누르면 승하차 알림 경로로 바로 이동됩니다.
카카오맵의 지하철, 버스 하차 승차 알람은 잠금화면과 상태표시줄에서도 남은시간과 남은 정류장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