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카카오톡에서는 QR코드 스캔을 지원하여서 이용자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도중에 저절로 QR 코드 스캔 기능이 켜져서 불편하셨던 적이 많으셨을 것입니다. 이렇게 기능을 원하지 않는데 코드 스캔 페이지가 뜨는 이유는 카카오톡에서 출시한 쉐이크 기능 때문입니다.

 

쉐이크 기능은 앱이 실행 중인 상태에서 카카오톡 흔들기시 자동으로 스캔 기능이 켜지게 만들어주는 것인데 카톡을 사용하면서 걷거나, 움직일 때 화면이 전환되어 버리다보니 개인적으로는 많이 불편하다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또한 QR코드 스캔을 할 일은 별로 없고, 스캔을 이용하고 싶을 때에만 직접 실행을 해주면 되다보니 현실적으로 잘 사용하지 않게 되는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불편하거나 불필요하다고 느끼신다면 카카오톡 흔들기 기능을 해제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목차

1. 카카오톡 흔들기 기능 사용 방법

2. 카카오톡 쉐이크 기능 끄기

 

카카오톡 흔들기 기능 사용 방법

1.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스마트폰을 2번 흔들면 QR코드 스캔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3. QR코드 또는 바코드를 스캔하여 친구 추가, 송금, 결제, 공과금 납부를 이용합니다.

 

 

카카오톡 흔들기 쉐이크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정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합니다. 스마트폰을 흔들어도 QR코드 스캔이 표시되지 않는다면 목차 2. 카카오톡 쉐이크 기능 끄기에서 기능을 켜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쉐이크 기능 끄기

1. 카카오톡 앱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상단 설정 탭을 누릅니다.

3. 전체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실험실로 들어갑니다.

 

 

5. 쉐이크 기능을 비활성화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