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카카오톡에서는 친구, 직장, 학교 등 다양한 그룹의 채팅방에서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게 됩니다. 그런데 채팅방을 착각해서 생뚱맞은 내용을 갑자기 전송하거나, 술 기운에 보내면 안되는 내용을 전송하는 등 순간의 실수로 난처한 상황에 직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카카오톡 입력창 잠금 설정입니다.

 

카카오톡 입력창 잠금 기능 소개

①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잠금 해제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대화를 작성할 수 없습니다.

② 잠금 해제를 한 뒤 메시지를 전송하면 다시 입력창이 잠금 설정됩니다.

③ 채팅방의 잠금을 해제하고 나간 뒤 재접속을 하여도 입력창은 잠금 설정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톡 입력창 잠금을 이용하면 해제 버튼을 눌러야만 대화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순간의 실수로 잘못보내는 경우를 줄여주며, 대화를 더 신중하게 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직장의 상사나 회사, 학교의 전체 채팅방 등 사용의 빈도가 적거나 본인보다 윗 사람들의 채팅방에 설정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목차

1. 카카오톡 입력창 잠금 설정하기

2. 카카오톡 입력창 잠금시 대화 보내는 방법

 

카카오톡 입력창 잠금 설정하기

1. 대화를 잠그고 싶은 카카오톡 채팅방으로 들어갑니다.

2. 오른쪽 상단 채팅방 서랍 탭을 클릭합니다.

3. 오른쪽 하단 설정 탭을 누릅니다.

 

 

4. 현재 채팅방 입력창 잠금을 활성화합니다.

 

카카오톡 입력창 잠금시 대화 보내는 방법

1. 입력창 오른쪽의 잠금 해제 탭을 클릭합니다.

2. 활성화된 입력창으로 대화를 전송합니다.

 

카카오톡 입력창 잠금 설정시 입력 칸에는 '대화에 주의가 필요한 방입니다.' 안내가 보여집니다. 대화를 보낼 때마다 잠금 해제 탭을 눌러주셔야 하며, 해제를 하지 않았을 때는 입력창에 텍스트 및 사진 전송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