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유튜브 어플리케이션에서는 기본 기능으로 미리보기 자동재생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은 동영상 피드를 내릴 때마다 자동으로 동영상이 피드 탭에서 실행이 되는데 사용자는 동영상을 클릭하지 않아도 피드에 있는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청자의 입장에서는 동영상을 클릭하지 않고 피드 상태에서 맛보기 형식으로 동영상을 짧게 미리 볼 수 있어서 편리하지만, 데이터 소모량이 심해지고 썸네일을 집중해서 보지 못하게 되는 등 단점 또한 존재합니다.

 

저는 데이터 요금제의 부담으로 유튜브 미리보기 끄기 설정으로 자동재생을 해제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미리보기 설정으로 전혀 사용을 하지 않게 만들거나, 데이터에서 자유로운 와이파이 연결시에만 사용하게끔 설정할 수 있으므로 바로 이용 해보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자동재생되는 미리보기 기능 끄기

1.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상단에서 나의 계정 프로필 탭을 누릅니다.

3.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일반 탭으로 들어갑니다.

5. 피드에서 재생 및 미리보기 시 음소거를 선택합니다.

 

 

6. 항상 사용을 Wi-Fi 전용 또는 사용 안함으로 설정합니다.

7. 이제 유튜브 앱 피드에서 동영상이 자동 재생되지 않습니다.

 

PC 유튜브 미리보기 끄기

PC에서 유튜브 미리보기 기능은 스마트폰과 달리 화면에서 바로 자동 재생되지 않으며 사용자가 썸네일에 마우스를 올릴 때 재생됩니다. 따라서 마우스를 썸네일에 올리지 않으면 미리보기가 되지 않아서 큰 불편함이 없으며, 미리보기를 해제할 수 있는 기능 또한 존재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