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삼성 복합기 프린터를 이용하는데 Easy Printer Manager 프로그램에서 '장치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장치가 없거나, 다른 작업중이거나, 접근 권한이 없습니다.' 스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에는 이전에 원활하게 복합기 프린터와 컴퓨터가 연결되어서 스캔 및 스캔 폴더 지정이 가능했었더라도 갑작스럽게 프린터 포트가 막혀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저도 오늘 드라이버 연동까지 마친 복합기 프린터에서 스캔을 하려고 하는데 복합기 스캔 오류로 위 표시를 확인하게 되어 많은 시행착오 끝에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원인을 찾아보면 은행과 공공기관 사이트에서 설치하는 라온시큐어의 TouchEn nxFirewall 개인 방화벽 프로그램이 연결된 삼성 복합기 프린터의 포트를 해킹툴로 인식하여 연결을 차단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TouychEn nxFirewall 프로그램에서 차단된 복합기 포트를 해제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저와 동일한 상황이시라면 복합기 스캔 오류를 해결 방법을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TouchEn nxFirewall 복합기 스캔 오류 알아보기

2. 복합기 스캔 오류 해결 방법

 

TouchEn nxFirewall 복합기 스캔 오류 알아보기

복합기 스캔으로 PC 전송이 불가능하며 '요청한 이미지를 스캔할 수 없습니다. 스캐너가 올바르게 연결되었는지 확인 하십시오. 시스템의 메모리가 충분하지 않으면 이미지 해상도 또는 크기를' 오류 표시가 보입니다.  

 

 

Easy Printer Manager의 스캔 설정을 들어가면 '장치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장치가 없거나, 다른 작업중이거나, 접근 권한이 없습니다.' 표시가 보입니다.

 

 

위 표시가 보이는 복합기 스캔 오류의 원인은 인터넷뱅킹, 서울보증보험 등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은 TouchEn nxFirewall 프로그램 때문입니다. TouchEn nxFirewall는 개인 방화벽으로 웹페이지 변조와 해킹방지를 막는데 복합기의 9400포트를 해킹툴로 인식하여 스캔이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해결을 위해서는 9400 포트를 허용해주시면 됩니다.

 

복합기 스캔 오류 해결 방법

1. 컴퓨터 오른쪽 하단 숨겨진 아이콘 표시 를 누릅니다.

2. TouchEn nxFirewall 프로그램을 찾습니다.

 

 

3. 방화벽 > IP/Port 설정을 클릭합니다.

 

 

4. *9400 포트를 찾은 뒤 선택합니다.

5. 오른쪽 하단 수정을 누릅니다.

 

 

6. 허용여부를 차단에서 허용으로 변경합니다.

 

 

7. 복합기 프린터 스캔 오류가 해결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