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넷플릭스는 스트리밍 컨텐츠를 제공하는 회사로 월 결제를 해야하는 유료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는 다큐멘터리,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동영상 컨텐츠를 제공하며 다운로드가 필요없이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등 모든 기기에서 인터넷 연결만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90이상의 국가에서 1억 5천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회원들의 하루 시청시간을 합하면 1억 2,500만 시간 이상을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넷플릭스에서 직접 제작한 컨텐츠의 경우 넷플릭스에서만 시청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컨텐츠 질의 향상과 함께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이렇게 넷플릭스를 이용할 때에는 처음 가입자에게 30일간 어떤 요금제라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지원해주기 때문에 첫 달만 시험삼아 사용해보는 이용자들이 많습니다. 이 때 30일 무료를 이용할 때 주의하셔야 할 점은 30일 이후에는 등록한 결제수단으로 자동으로 월 이용 요금이 결제되어 진다는 것이며, 결제를 희망하지 않는다면 넷플릭스 해지를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넷플릭스 탈퇴는 결제일을 맞출 필요가 없이 언제든지 미리 신청할 수 있고 30일 무료 이용시 미리 신청을 해두면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 것을 막고 30일의 기간동안 무료로 게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넷플릭스를 결제하여 이용중이라면 결제한 달 마지막날에 자동으로 넷플릭스 해지가 되며 결제달까지는 계속해서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목차

1. 스마트폰에서 넷플릭스 해지하기

2. 컴퓨터에서 넷플릭스 해지하기

3. 넷플릭스 결제 환불 받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넷플릭스 해지 방법

1. 스마트폰에서 넷플릭스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왼쪽 하단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3. 계정을 클릭합니다.

 

 

4. 맴버십 해지를 선택합니다.

5. 해지 완료를 클릭합니다.

 

서비스는 현 결제 주기 마지막 날에 해지가 되며 그 전까지는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지시 바로 계정이 삭제되지 않고 10개월이 유지되며 10개월 이내에 다시 멤버십을 시작하면 나의 정보가 모두 유지됩니다.

 

컴퓨터에서 넷플릭스 해지하기

1. 넷플릭스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2. 로그인을 합니다.

 

 

3. 오른쪽 상단 계정 프로필 > 계정을 클릭합니다.

 

 

4. 멤버십 해지를 누릅니다.

 

 

5. 해지 완료를 선택합니다.

 

넷플릭스 결제 환불 받는 방법

넷플릭스 30일 무료 체험기간 이후 결제가 이미 진행됬거나, 결제 이용중 이번달 사용을 하지 않고 싶었는데 결제가 이미 되었다면 넷플릭스 해지가 아닌 환불 신청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환불은 넷플릭스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서 이루어지며 결제 이후 컨텐츠 이용이 없는 경우에 환불이 가능합니다.

 

1. 넷플릭스 앱에서 더보기 탭을 들어갑니다.

2. 고객센터를 누릅니다.

3. 하단 Netflix 고객 센터 문의에서 채팅 또는 문의 전화를 선택합니다.

 

 

4. 채팅 또는 상담원 전화 연결에서 넷플릭스 환불 요청을 합니다.

 

환불 요청시에는 더이상 넷플릭스 멤버십을 유지하고 싶지 않다는 의사와 결제 이후 컨텐츠를 이용하지 않았음을 밝혀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