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모니터를 세로로 사용하면 긴 문서와 웹 페이지를 스크롤 넘김 없이 한번에 읽을 수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더블 모니터 이용자의 경우 메인 모니터 한대는 가로로, 서브 모니터 한대는 세로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사무실에서 문서 열람을 위해서, 병원에서는 차트 기록을 보기 위해서 세로로 설정하여 많이 사용합니다. 컴퓨터 모니터를 세로로 쓰고 싶다면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세로를 지원하는 PIVOT 모니터를 구매하는 것이며 두번째는 기존 모니터에서 윈도우 PIVOT 기능을 설정해서 사용하는 것 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전용 피벗 모니터를 구매하지 않고 이전에 사용하던 모니터를 PIVOT 기능으로 돌려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니터를 세로로 돌리는 것은 윈도우 기본 피벗 설정 기능으로 가능하지만 물리적으로 세로로 돌리기 위해서는 반드시 세로 받침 스탠드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만약 모니터가 가로 받침대가 일체형으로 된 제품이라면 모니터 세로로 돌리기가 사실상 불가능할 수 있어 주의하셔야 합니다.

 

 

모니터 세로로 돌리기 방법

1. 컴퓨터에서 왼쪽 하단 윈도우 탭을 누릅니다.

2.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3. 시스템 탭을 선택합니다.

 

 

4. 디스플레이 방향을 클릭합니다.

 

 

5. 세로 또는 세로(대칭 이동)을 선택합니다.

6. 모니터가 세로로 표시됩니다.

 

모니터 세로와 세로 대칭 이동의 차이점

 

좌측이 모니터 세로 설정, 우측이 모니터 세로 대칭 이동으로 PIVOT 기능을 설정한 것 입니다. 상하반전의 차이가 발생하며 사용하시는 모니터 방향에 따라서 설정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