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PC 카카오톡을 이용하다보면 컴퓨터 부팅시 잦은 자동 업데이트 안내창으로 불편함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자동 업데이트가 아닌 사용자가 원할 때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지만 PC 카카오톡에서는 업데이트 시기를 선택할 수 없어서 계속 알림, 업데이트가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해주기 위해서 저는 PC 카카오톡 자동 업데이트를 해제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기능 사용에 문제가 있을만큼 중대한 업데이트가 나온다면 다시 카카오톡 프로그램을 재설치하면 그만임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PC 카카오톡 자동 업데이트 끄기

1. 컴퓨터에서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합니다.

2. 왼쪽 상단에서 구성 > 폴더 및 검색 옵션을 클릭합니다.

 

 

3. 보기 > 고급 설정 >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에 체크합니다.

 

카카오톡 자동업데이트를 막기 위해서 카카오톡 폴더에 접속하여야 하는데 경로상 AppData 및 Local 폴더가 숨김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숨김 파일 표시를 미리 해주는 것 입니다.

 

4. 사용자 > 이름 > AppData > Local > Kakao > KakaoTalk 경로로 이동합니다.

5. KaKaoUpdate 실행 파일을 삭제합니다.

 

 

6. 카카오톡 폴더 안에 메모장 파일을 생성하고 이름을 KakaoUpdate.exe로 변경합니다.

8. 카카오톡 자동업데이트가 해제됩니다.

 

카카오톡 자동업데이트 막기를 위해서 단순히 업데이트 파일만 삭제하면 컴퓨터 재부팅시 다시 파일이 생성됩니다. 이것을 막기 위해서 더미 메모장 파일로 교체해주는 것 입니다.

 

 

나중에 중대한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한다면 카카오톡 사이트로 접속하셔서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 재설치 받아주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