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대다수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개설하면 비밀번호 설정없이 만들게 되며 모든 카카오톡 이용자가 방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방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아무나 들어올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좋지만 일정 기간 이상 오픈채팅방을 운영했다면 사전에 괜찮다고 판단되는 사람들만 오픈채팅에 가입시키고 싶을 수 있습니다. 이 때 사용하기 좋은 것이 카카오톡 오픈채팅 비밀번호이며 설정시 비밀번호를 알고 있지 않다면 오픈채팅방에 참가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본방은 비밀번호로 잠가놓고 다른 사전 심사방에서 괜찮은 사람들을 뽑아 비밀번호를 전달하는 식으로 운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여러 개의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운영하고 있는데 어느정도 활동인원이 정해진 것 같으면 비밀번호를 꼭 설정하는 편입니다. 또 한가지의 장점은 이렇게 카카오톡 오픈채팅 참여코드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불법 광고 사용자가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관리하기 편해져서 추천드립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비밀번호 참여코드 설정하기

1. 내가 운영하고 있는 오픈채팅방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상단 채팅방 서랍을 누릅니다.

3. 오른쪽 상단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4. 오픈채팅방 설정을 선택합니다.

5. 참여 코드를 클릭합니다.

 

 

6. 참여 코드 설정을 활성화합니다.

7. 영문/숫자 4~8자리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8. 완료를 누릅니다.

 

언제든지 위 경로를 통해서 카카오톡 오픈채팅 비밀번호 참여코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른 미참여 사용자가 나의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보면 자물쇠 모양으로 비밀번호가 걸려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며, 비밀번호를 알고 있지 않으면 참가가 불가능 해집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