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국민은행의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다보면 계좌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OTP, 보안카드의 오류로 이용이 제한되는 상황이 있습니다. 횟수로는 계좌 비밀번호와 공인인증서 5회, OTP와 보안카드는 10회 오류시 사용이 제한되는데 이럴 때에는 국민은행 오프라인 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오류 해제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저도 오늘 인터넷뱅킹을 사용하려던 중 국민은행 비밀번호 오류가 발생하여 KB스타뱅킹에서 무방문 비밀번호 재설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용한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서 은행 공인인증서가 있어야하며, 국민은행의 KB스타뱅킹 어플리케이션이 다운로드 되어 있어야 합니다. 참고로 통장 계좌비밀번호는 3회 이상 잘못 입력시 제한되며 이 경우는 앱으로 해결이 불가능해서 은행에 직접 방문하셔야 합니다. 나머지 경우의 경우 급한 뱅킹 업무를 사용하던 중 비밀번호 오류로 당황하셨을텐데 KB스타뱅킹 앱에서 쉽게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국민은행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

2. 국민은행 보안서비스, 보안카드, OTP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

 

국민은행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

1. 스마트폰에서 KB스타뱅킹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상단 전체메뉴를 누릅니다.

3. 왼쪽에서 보안/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4. 계좌, 이체 관리 탭을 선택합니다.

5. 계좌비밀번호 관리를 클릭합니다.

 

 

6. 계좌비밀번호 변경/오류 해제를 누릅니다.

7. 하단 계좌 비밀번호 변경, 오류 해제를 클릭합니다.

 

 

비밀번호 오류 해제 유의사항

① 국민은행 비밀번호 오류 해제시 만19세 이상이여야 하며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과 신분증 촬영이 필요합니다.

바이오 인증으로 로그인시 영상통화 인증 필요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인증서로 로그인한 경우 휴대폰 본인인증이 필요없습니다.

④ 신분증 훼손 등으로 본인여부 판별이 어려운 경우, 절차 진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무방문 국민은행 비밀번호 오류 해제 기능은 주말 상관없이 24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8. 약관 동의를 합니다.

9. 핸드폰인증, 영상통화 등의 과정 이후 국민은행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으며 오류가 해제됩니다.

 

기능 사용을 위해서 스마트폰에 SEIO Agent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국민은행 보안서비스, 보안카드, OTP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

① 인터넷 뱅킹 이용제한, 전화승인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

1. KB스타뱅킹 어플리케이션 > 전체 메뉴 > 보안/설정 > 보안서비스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인터넷 뱅킹 이용제한 해제 및 전화승인 비밀번호 오류 해제가 가능합니다.

 

 

② 보안카드 일련번호,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및 OTP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

1. KB스타뱅킹 어플리케이션 > 전체 메뉴 > 보안/설정 > 보안카드, OTP 관리 탭으로로 들어갑니다.

2. 보안카드 비밀번호 오류 및 OTP 비밀번호 오류 해제가 가능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