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야놀자는 국내 호텔, 모텔, 펜션 등 모든 숙박시설의 예약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제가 가장 애용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이기도 합니다. 야놀자에서 미리 예약을 하게되면 선착순 할인 쿠폰이나 매달 지급되는 쿠폰을 사용할 수 있어서 방문해서 숙소 결제를 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이 야놀자 예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예약 뒤 갑작스럽게 약속이 생길 경우 야놀자 예약 취소를 사용해야 하는데 취소를 해보신 적이 없으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야놀자 예약취소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직접 전화를 걸거나 앱에서 결제 취소를 진행할 수 있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통화를 하지 않아도 되는 앱 취소 결제를 선호하여 사용하는 편 입니다.

 

한가지 주의사항은 결제 이후 숙소 예약시간까지 얼마 남지 않았거나, 결제 시간이 지나게 되면 앱상에서 결제 취소 버튼이 보이지 않는데 이 경우에는 직접 전화를 하면 100%는 아니더라도 일부 환불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알고 계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단순 변심의 경우에는 환불 규정에 따라 숙소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환불을 받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야놀자 예약취소 환불 규정에 대해서도 숙지해두시는 것이 좋으며 상담시 참고하여 환불을 진행하면 일부분이라도 돈을 환불받을 수 있어 주의깊게 읽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목차

1. 야놀자 예약취소 2가지 방법

2. 야놀자 예약취소 환불 규정 알아보기

 

야놀자 예약취소 2가지 방법

1. 야놀자 어플리케이션에서 예약취소하기

1. 야놀자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MY 야놀자 탭을 클릭합니다.

3. 예약 및 이용 내역에서 나의 숙소 탭을 선택합니다.

 

 

4. 야놀자 예약취소로 환불받고 싶은 내역의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5. 결제확인/예약취소를 누릅니다.

 

 

6. 예약취소를 클릭합니다.

7. 환불금액을 확인한 뒤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립니다.

 

 

8. 위 내용을 모두 확인하였습니다에 체크한 뒤 예약취소를 누릅니다.

9. 야놀자 예약취소 및 환불로 즉시 결제수단으로 돈이 입금됩니다.

 

 

만약 야놀자 예약취소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에서 소개드리는 두번째 야놀자 예약취소 방법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 고객센터 전화로 야놀자 예약취소하기

야놀자 고객센터 번호: 1644-1346

 

고객센터에 전화를 직접 걸어서 예약 숙소명, 핸드폰 번호, 예약자명을 말씀하신 뒤 예약취소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주의할 것은 고객센터 취소 전화는 오전 9시부터 새벽 3시까지 가능하며 이후에는 고객센터 예약취소 이용이 어렵다는 것 입니다.

 

고객센터 전화시 예약취소 뿐만 아니라 예약금액과 환불금액을 비교해보았을 때 100% 환불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직접 물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고객센터 이용이 어려우시다면 아래에서 소개드리는 야놀자 환불규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야놀자 예약취소 환불 규정 알아보기

야놀자 예약취소 환불 가능 사항

1. 모텔 당일 예약의 경우, 예약 완료 시각으로부터 1시간 이내에 야놀자 앱/웹에서 전액 취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예약완료 후 1시간 이내라도 입실 시간 경과시 취소 및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2. 모텔 입실시각 경과후 발생한 예약이며 예약완료 시각으로부터 15분 이내라면 고객센터 문의로 환불 처리가 가능합니다. 호텔의 경우 예약완료 시각으로부터 10분 이내 환불이 가능합니다.

 

3. 천재지변 또는 기상악화 등 불가항력적인 원인으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예외적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천재지변의 영향정도를 증명하는 자료의 제출을 요청하거나, 재난의 정도에 따라 예약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4. 입실일 (체크인 일자)가 예약취소 일자와 먼 경우 대다수 취소수수료율은 0%로 100% 전액 환불이 가능하며 입실일 취소시 취소수수료율은 100%로 환불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야놀자 예약취소 불가 사항

1. 입실시간이 경과되거나 실제 입실이 발생한 경우

2. 이미 입실한 경우

3. 입실 당일에 취소하는 경우

4. 미성년자 투숙인 경우

5. 주차불가 또는 도보전용 객실의 경우

 

야놀자 예약취소 공통 환불 규정

1. 각 결제시에 제공하는 즉시할인 이벤트 적용 여부에 따라서 실제 환불처리되는 금액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은 결제사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2. 고객 소유의 쿠폰을 사용하신 경우, 예약취소 시점에 고객님 계정으로 반환됩니다. (취소수수료 부과 여부와 무관하며 선착순 쿠폰은 제외됩니다.)

 

3. 제휴사 포인트의 경우, 제휴사 규정에 따라 전액 또는 부분반환 처리되며 상세 내역은 제휴사 서비스 사용내역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4. 카드매출 취소는 즉시 접수되나, 카드사에 따라 매출 취소 기간이 영업일 기준 3~7일 가량 소요될 수 있습니다.

 

5. 2일 이상의 연박 예약 시, 예약 하신 각 투숙일별 취소 수수료율이 차등 적용됩니다.

 

6. 취소 규정은 입실일(체크인 일자)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7. 취소수수료 발생 시, 쿠폰 및 포인트와 같은 할인금액을 포함한 최초 에약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8. 중복 예약이 발생한 경우 먼저 결제 완료된 예역 건에 우선권이 부여되며 이후 중복 예약건은 취소됩니다.

 

9. 성수기 요금 확정 전 잘못 등록된 요금으로 예약한 경우 고객센터 안내 후 예약 취소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10. 예약시 표시된 시설정보와 상이하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점이 확인될 경우 이용 고객 또는 숙박시설의 요청에 따라 예약취소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11. 호텔 예약은 각 호텔의 취소규정에 의해 취소 및 환불이 진행됩니다.

 

12. 현장에서 발생된 숙박시설과의 분쟁으로 인한 취소/환불 요청 시, 야놀자는 중개플랫폼사로 취소 및 환불처리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