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인터넷 전문 은행의 리딩 회사인 카카오뱅크에서는 각종 은행 업무로 발급받아야 하는 증명서들을 모두 스마트폰, 컴퓨터에서 발급 받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그래서 저도 자주 애용하며 증명서 발급을 자주 이용하는데 어느날 증명서 발급이 되지 않아 확인을 해보니 특정 증명서 종류는 한번 발급 처리가 되었다면 다시 중복 발급이 되지 않게 설정이 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왜 이렇게 막아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업무 처리를 위해서 꼭 다시 발급을 받아야 했기 때문에 카카오뱅크 증명서 재발급 요청을 통해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뱅크를 이용한다면 꼭 알아두면 좋은 유용한 정보라고 생각하니 방법을 읽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 카카오뱅크 증명서 재발급 신청 불가 알림

2. 카카오뱅크 증명서 재발급 해결 방법

 

카카오뱅크 증명서 재발급 신청 불가 알림

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시 알림: 해당 매입내역은 이미 발급 처리되어 더이상 발급신청 할 수 없습니다. 재발급은 고객센터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안내를 받으신 경우에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뱅크 증명서 재발급 해결 방법

가장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PC 카카오뱅크 사이트에서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을 확인하는 것 입니다. 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에는 3가지 상태 표시가 있으며 각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출력하기: 클릭시 증명서가 발급됩니다.

② 출력완료: 이미 발급된 내역으로 고객센터 요청시 카카오뱅크 증명서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발송완료: 나의 이메일로 발송된 것으로 이메일에 로그인하여 다시 발급과 출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출력완료로 보이는 경우로 이 때에는 아래의 방법으로 재발급 처리를 받으셔야 합니다.

 

고객센터 문의로 카카오뱅크 증명서 재발급 받기

1. 카카오뱅크 어플리케이션의 더보기 탭으로 들어갑니다.

2. 고객센터를 클릭합니다.

3. 카카오톡 상담을 누릅니다.

 

 

4. 카카오톡 증명서 재발급을 요청합니다.

5. 유선 전화 또는 일대일 문의로 재발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상담시 재발급 요청을 위해서 전화 또는 일대일 문의를 직접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아래에서 소개드리는 바로 직접 전화 상담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화 상담으로 카카오뱅크 증명서 재발급 요청이 가장 빠르고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6. 전화 상담을 클릭합니다.

7. 고객센터 1599-3333으로 전화를 합니다.

8. 카카오뱅크 증명서 재발급을 요청합니다.

9. 요청시 카카오뱅크에 등록된 이메일로 요청한 내역의 증명서를 발송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등록된 이메일 확인, 수정 방법

카카오뱅크 이메일을 확인, 수정하는 방법은 카카오뱅크 어플리케이션 실행 > 메인 홈 화면 > 상단 나의 프로필을 클릭하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