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스마트폰에서 인터넷, 블로그, 동영상 시청 등으로 콘텐츠를 볼 때 너무 많은 광고에 불편함이 느껴져 눈쌀이 저절로 찌뿌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도한 광고는 콘텐츠의 집중도를 해칠 뿐만 아니라 시청자에게 불쾌감을 주기 때문에 콘텐츠 제공자들은 사용편의성을 위해서 표시 광고 수를 적당히 조절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하지만 인터넷의 기사와 사이트들에서는 아직까지도 너무 많은 광고가 표시되는데 이 때 사용자는 스마트폰 광고 제거, 차단 방법과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앱들을 설치하여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인터넷 뉴스 기사를 많이 보는 편인데 기사의 내용까지 가려버리는 광고에 지쳐 여러가지의 광고 차단 방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100% 만족할 정도로 광고를 제한하여 사용하고 있을만큼 만족하며 이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광고 종류에는 팝업, 인 앱, 인터넷 표시 광고가 대표적인데 모든 광고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스마트폰 광고 제거, 차단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용 방법에는 앱 설치, 인터넷 설정 등의 과정이 있으며 모두 적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처음 설정 셋팅에는 시간 소요가 발생하지만 한번 설정해두면 앞으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방법을 적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목차

1. 스마트폰 푸쉬 팝업 광고 제거 방법

2. 스마트폰 인터넷 광고 차단 방법

3. 스마트폰 광고 제거 도움 앱

 

스마트폰 팝업 광고 제거 방법

스마트폰 팝업 푸쉬 알림으로 광고가 표시되는 이유는 광고를 포함한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고클린 - 광고앱찾기, 데이터사용량 어플리케이션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고클린은 광고 앱들을 조회해줄 뿐만 아니라 위험한 권한을 포함하고 있는 앱들까지 검색하여 스마트폰 사용자의 이용 편의를 향상시켜주기 때문입니다. 앱 다운로드를 진행한 뒤 아래 사용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고클린 앱에서 광고찾기를 누릅니다.

2. 오늘 사용된 앱을 클릭합니다.

3. 몰래 전면 광고창을 띄우는 앱들은 휴대폰 화면을 끌 때 또는 화면을 켤 때 광고를 몰래 준비시킵니다.

4. 따라서 오늘 사용된 앱 목록에서 사용된 시간을 체크해서 내가 실행하지 않았는데 사용된 앱이 있다면 높은 확률로 스마트폰 팝업 광고를 띄우는 앱입니다.

5. 해당 광고 앱을 제거하시면 해결됩니다.

 

 

6. 광고포함을 클릭합니다.

7. 고클린 앱을 설치하고 몇시간 후 특정 앱을 실행하지 않았는데 사용횟수가 증가한 앱은 팝업 광고 어플일 확률이 높습니다.

8. 팝업 광고 앱은 백그라운드 실행되는 경우가 많으니 백그라운드 실행 앱도 클릭하여서 의심되는 앱들을 모두 확인합니다.

9. 의심 어플리케이션을 모두 삭제하여 해결합니다.

 

스마트폰 인터넷 광고 차단 방법

기본 설정 앱에서 스마트폰 인터넷 및 앱 광고 차단하기

1. 스마트폰에서 설정 앱으로 들어갑니다.

2. 연결 탭을 누릅니다.

3. 기타 연결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4. 프라이빗 DNS를 클릭합니다.

5. 프라이빗 DNS 공급자 호스트 이름을 체크합니다.

6. dns.adguard.com을 입력한 뒤 저장을 클릭합니다.

 

 

7. 인터넷 광고와 앱 광고가 모두 삭제, 차단되며 빈화면으로 표시됩니다.

 

DNS 애드가드 설정은 스마트폰 광고 제거를 도와주는 서비스의 주소입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료 결제를 하여야 하지만 위 방법을 통해서 무료로 핸드폰 인터넷 광고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광고 제거뿐만 아니라 어플리케이션 내의 광고까지 모두 차단되어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해당 도메인 설정으로 광고가 제한되며 어플리케이션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해당 앱을 이용할 때에는 프라이빗 DNS를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여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스마트폰 광고 제거 기능을 포함한 삼성 인터넷 앱 이용하기

1. Samsung Internet 브라우저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앱을 실행한 뒤 오른쪽 하단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3. 추가 기능을 클릭합니다.

4. 광고 차단 기능을 선택합니다.

 

 

5. 추천 앱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시 갤럭시 스토어 앱이 연결되며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갤럭시 스토어 앱의 설치 및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삼성 인터넷 앱에서 이용되는 광고 차단 앱은 무료 또는 유료이며 설치 전 가격이 표시되어 있다면 유료 앱입니다. 무료로도 충분히 스마트폰 광고 제거에 효과를 볼 수 있어서 무료 앱을 다운로드 받으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6. 삼성 인터넷 앱 더보기 > 추가 기능> 광고 차단 기능 > 설치된 앱을 활성화합니다.

7. 삼성 인터넷 앱을 이용하면 인터넷 광고가 제거, 차단됩니다.

 

인터넷 크롬 앱에서 푸쉬 팝업 광고 알림 끄기

1. 크롬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3.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4. 알림 탭을 누릅니다.

5. 사이트 알림 받기를 클릭하여 비활성화합니다.

 

 

6. 사이트 알림 받기 비활성화가 되면 사이트 쉬 팝업 알림 광고가 차단됩니다.

 

스마트폰 광고 제거 도움 앱

인터넷 및 어플리케이션의 스마트폰 광고 제거 방법은 위에서 소개드린 방법으로 거의 모든 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동영상 시청시 광고나 악성 코드, 바이러스로 인한 불법 광고는 막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스마트폰 광고 제거에 도움되는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유튜브 광고 차단을 검색하셔서 사용자 다운로드 수와 평점이 좋은 앱을 설치하여 이용하시길 바라며, 스마트폰에 불법 광고를 막기 위해서 백신 앱을 설치하셔서 주기적으로 검사, 바이러스 치료를 받으시는 것월 권장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