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VIBE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이며 무제한 듣기는 월 8,500원 구독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이브에서는 네이버 맴버쉽 이용자들에게는 월 3,850원이 할인된 구독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구독시 특정 기간동안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에 비해서 저렴하게 긴 기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저도 6개월 100% 무료 페이백 이벤트로 바이브를 이용하였고 곧 무료 이용 기간이 만료가 되는데 아무래도 월 고정지출 부담을 줄이고자 네이버 바이브 해지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네이버 바이브 환불과 해지는 앱에서 지원하고 있으며 결제 이후 추가 이용분을 원하는지, 원치 않는지에 따라서 선택하여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 바이브 환불의 경우 결제가 이루어진 상태에서 즉시 해지 후 이용 기간을 제외한 남은 기간을 계산하여 환불 금액이 계좌로 입금되는 방식입니다. 지금 바로 이용을 하지 않고 남은 결제 기간에 따라서 돈을 바로 입금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네이버 바이브 해지는 이번 결제 달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다음 번 결제는 이루어지지 않도록 구독을 취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무료로 페이백을 받고 있었고, 다음달에는 저의 돈이 실제 지출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환불이 아닌 해지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게 해준 것입니다. 이렇듯 본인이 현재 원하는 유형에 따라 환불과 해지를 선택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바이브 환불, 구독 해지 방법

1. 네이버 바이브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상단 내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3. 오른쪽 상단 설정 탭을 누릅니다.

 

 

4. My 맴버십 / 구독 탭을 선택합니다.

5. My 맴버십을 누릅니다.

 

 

6. 결제 관리 탭을 클릭합니다.

7. 구독 해지 또는 즉시 종료를 선택하여 누릅니다.

 

네이버 바이브 해지: 다음 회차 맴버십 사용을 원치 않는 경우 구독 해지가 가능하며 구독 해지한 멤버십은 신청일과 관계없이 잔여일수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네이버 바이브 환불: 즉시 종료를 누르면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맴버십 사용 내역이 없는 경우 전액 환불되며, 사용내역이 있는 경우 정상가 기준으로 이용금액 공제 후 부분 환불 처리 됩니다.

 

 

단, 결제일부터 7일 이후 맴버십 사용을 원치 않는 경우 사용 내역에 관계없이 정상가 기준으로 이용금액 공제 후 부분환불 처리해드립니다. 이용 금액은 맴버십 가격을 일할 계산 혹은 곡별 계산하여 산정됩니다. 맴버십 종류에 따라 이용금액을 계좌이체로 지급하신 후 전체 결제 내역을 취소해 드리는 방식으로 환불 될 수 있습니다. 이미 기간이 종료된 맴법십은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아이폰 Vibe 앱에서 구매한 멤버십은 앱에서 네이버 바이브 해지 및 네이버 바이브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애플사로 결제 취소, 환불을 요청해야 합니다. 애플사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80-333-4000이며 더욱 상세한 안내는 바이브 고객센터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