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카카오톡 선물로 기프티콘을 받았는데 막상 내가 사용하지 않을 것 같다면 유효기간 이후 환불로 돈을 받거나, 다른사람에게 다시 선물을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을 것 같은 받은 선물은 모두 지인들에게 주는 편인데 그 이유는 환불을 하게 되면 선물을 준 상대방이 내가 환불받은 사실을 알 수 있고, 환불시에는 이용권 구매 금액의 90%만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와 같은 생각이시라면 되도록 카카오톡 선물 다른사람에게 다시 선물하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참고로 이렇게 받은 기프티콘 이용권을 내 카톡 친구에게 재전달을 해주게 될 때에는 이용권을 최초로 선물했던 상대방의 이름, 아이디와 같은 정보는 하나도 표기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내가 받은 선물을 전달해주는 것이 티가 나지 않는 것 또한 다시 선물하기의 장점입니다.

 

 

카카오톡 받은 선물을 다른사람에게 다시 보내기

1. 카카오톡 앱에서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2. 선물하기 탭을 클릭합니다.

3. 선물함을 누릅니다.

 

 

4. 받은 선물함을 선택합니다.

5. 받은 선물 중에서 다른 사람에게 다시 선물을 보내고 싶은 기프티콘을 누릅니다.

 

 

 

6. 교환권 저장을 누릅니다.

7. 스마트폰 갤러리에 받은 기프티콘이 사진으로 저장됩니다.

 

 

8. 선물을 보내고 싶은 카톡 상대방과 채팅방을 실행합니다.

9. 오른쪽 하단 + 탭을 누릅니다.

10. 앨범을 클릭합니다.

 

 

11. 사진으로 저장된 기프티콘을 선택하여 발송합니다.

12. 내가 받은 카톡 선물을 다른사람에게 다시 선물하기 완료.

 

이렇게 사진으로 저장된 기프티콘 또한 해당 매장에 방문하여 바코드를 보여주시면 동일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이미 사용된 기프티콘인 경우 사용이 불가능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