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과거 국민은행을 이용해서 인터넷, 모바일뱅킹을 사용할 때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했고 1년마다 재갱신을 해줘야 했기 때문에 상당히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더군다나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토스와 같은 공인인증서 필요없이 이체, 송금이 자유로운 뱅킹 서비스가 등장하면서 기존의 은행의 필수 보안매체로 사용되었던 공인인증서, OTP 등은 사용이 꺼려지게 될 정도가 되었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 사용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서 국민은행에서는 KB모바일인증서 발급을 통해 기존의 공인인증서를 완전 대체하여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민은행 KB모바일인증서 발급의 장점은 공인인증서 완전 대체로 이체, 송금 1일 5억원 가능, 유효기간 없이 무기한 이용이 가능,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국민은행 금융거래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국민은행에서는 공인인증서가 만료되어 재발급을 받을 때에는 보안카드나 OTP 보안매체를 꼭 입력해줘야 했고, 이러한 보안매체류는 분실위험이 크기 때문에 상당히 불편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간단히 KB모바일인증서 발급으로 모든 국민 계열사의 앱에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국민은행 KB모바일인증서 발급시 다른 보안매체를 인증하지 않아도 은행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인증서의 분실이나 재발급을 위해서 더이상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으로 모두 해결할 수 있어 국민은행을 자주 이용하신다면 꼭 KB모바일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KB모바일인증서 발급 방법

1. KB국민은행 스타뱅킹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앱에서 다른 로그인 방식 선택 > 지문/패턴(모바일인증서)를 누릅니다.

 

 

3. 인증서를 발급해주세요. KB모바일인증서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4. 하단에서 KB모바일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선택합니다.

 

 

5.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요청을 클릭합니다.

6. SMS 문자 인증번호를 입력한 뒤 다음을 누릅니다.

 

 

7. 신분증, 등록된 다른 인증서 확인, 영업점1회용 신청번호로 확인 중 선택하여 인증합니다.

 

 

8. 추가 본인인증에서 나의 은행 계좌번호와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국민은행이 아닌 다른은행 계좌인증시 입금된 1원의 입금자명에 적혀진 인증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9. 모든 안내사항을 확인 및 동의합니다.

10. 인증방법을 등록합니다.

 

KB모바일인증서 발급시 필수 인증방법에는 간편비밀번호, 패턴이 있고 선택사항으로 지문, Face ID가 있습니다.

 

 

11. KB모바일인증서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12. KB스타뱅킹 앱에서 모바일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하며 다른 모든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