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한국장학재단에서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거나 학자금 대출로 등록비, 생활비를 저렴한 이자로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가구소득에 따라 지원 금액이 차등되지만 성적이 높다면 전액 장학금을 받을 수 있고, 소득과 별개로 대학생이라면 등록비, 생활비 대출을 이용할 수 있어서 졸업까지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과거 학생시절 때에는 아르바이트를 병행하였지만 부족한 금액에 대해서는 학자금대출을 이용하였고 저렴한 고정금리로 상환 부담없이 유지하다 여유 자금이 생길때마다 상환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한국장학재단 대출시 이자를 잘 갚기만 해도 신용등급 향상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연체없이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한국장학재단 대출금 확인을 통해 나의 정확한 잔액과 부담 이자율, 상환 일정 등을 확인해서 철저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장학재단은 경제적 여건 관계없이 누구나 의지와 느역에 따라 고등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의의에 따라 모든 대출금의 이율은 시중 은행이나 직장인 마이너스통장에 비교가 되지 않을정도로 저렴합니다. 따라서 한국장학재단 대출금 상환시 다른 대출이 있다면 후순위로 상환을 하는 것이 좋으며, 원금 외 이자만 내는 거치기간이 길어서 취직 이후 천천히 여유금으로 갚아나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1. 한국장학재단 대출금 확인 방법

2. 한국장학재단 대출금 상환 방법

 

한국장학재단 대출금 확인 방법

1. 한국장학재단 사이트 주소를 눌러 접속합니다.

2. 오른쪽 상단 로그인을 누르고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3. 학자금대출 > 종합조회를 클릭합니다.

 

 

4. 나의 학자금대출 잔액, 연체내역 등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이율, 대출기한, 대출일자 등의 자세한 정보를 보고 싶다면 학자금대출 내역 more 탭을 클릭합니다.

 

 

6. 보고 싶은 대출내역의 대출계좌를 누릅니다.

 

 

7. 상환방법, 이자납입 자동이체 계좌, 대출금리, 거치기한, 대출기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아래 거래내역으로 이자, 원금 상환 일자와 거래금액을 볼 수 있습니다.

 

 

9. 상환일정을 클릭하면 상환예정일과 납입해야하는 원금과 이자를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 대출금 상환 방법

1. 학자금대출 종합조회 > 종합학자금대출내역 more > 대출계좌로 눌러 들어갑니다.

2. 하단에서 대출금 중도상환을 선택합니다.

 

 

3. 상환방법으로 즉시출금 상환을 선택하고 출금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4. 상환금액을 입력합니다.

 

 

5. 상환합계에서 금액을 다시 확인한 뒤 맞으면 상환하기 탭을 누르면 완료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