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갤럭시 S10, S20 등의 기기를 보면 화면 디스플레이 상단에 전면 카메라가 위치해 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카메라 홀 영역만 화면 표시가 되지 않아서 육안상 좋지 않게 보여지게 됩니다. 이 전의 갤럭시 시리즈들을 보면 디스플레이가 보여지는 화면 상단에 별도로 카메라가 있어서 화면 표시를 제한하지 않았기 때문에 기기를 업그레이드하면서 S10, S20의 카메라 영역으로 화면이 보이지 않는게 훨씬 더 불편하게 느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삼성에서는 기본 설정 기능으로 카메라 숨기기를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One UI 3.0 부터는 더 이상 기능이 지원되지 않게 되어 고민이 많으셨을텐데 기본 기능이 아닌 갤럭시 카메라 영역 숨기기 방법이 있어 소개를 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삼성전자 서비스의 공식 답변을 보면 갤럭시 카메라 감추기 기능을 이용할 경우 카메라 Hole 영역을 사용하지 못하고 화면이 작아지는 등의 사용성 이슈가 제기되며 사용률이 떨어져서 이번 업데이트로 해당 기능을 삭제 처리하였다고 합니다. 기존 이용자의 경우에는 업데이트로 인해서 불편함을 느끼셨을텐데 다행히도 GoodLock 설정 앱에서 갤럭시 카메라 영역 숨기기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적용을 권장드립니다.

 

 

갤럭시 카메라 영역 안보이게 감추기 방법

1. 스마트폰에서 Galaxy Store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Gool Lock을 검색한 뒤 다운로드 받습니다.

 

 

3. MultiStar 탭을 누릅니다.

4. 연결된 MultiStar 페이지에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5. 다운로드 완료 뒤 GoodLock 앱을 실행합니다.

6. MultiStar 탭을 눌러 실행합니다.

7. 웬만하면 카메라 홀까지 넓혀드림을 선택합니다.

 

웬만하면 카메라 홀까지 넓혀드림이란 앱을 카메라 영역과 웬만하면 곂치게 하거나 곂치지 않게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8. 카메라 영역을 감춰 사용하고 싶은 앱을 클릭합니다.

9. 카메라 영역과 곂치지 않습니다를 선택합니다.

 

 

10. 앱을 실행해보면 상단 카메라 홀 영역 줄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11. 원하는 다른 앱도 동일 설정하여 전면 카메라를 숨길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