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저는 음악감상으로 유튜브를 자주 이용하는 편이고 한번 꽂힌 노래를 계속해서 반복해서 듣는 것을 좋아합니다. 멜론이나 지니 같은 음악재생서비스에서는 노래를 듣는 도중에 반복재생 버튼이 보여져 설정에 어려움이 없으셨을 겁니다. 대다수 유튜브를 음악감상만으로 이용을 하지 않다보니 노래가 끝이나면 다시 처음으로 이동하시고 계시다면 유튜브 동영상 반복재생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 기능이 생소하게 느껴지실텐데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또 프리미엄 결제를 하지 않아도 무료로 컴퓨터와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 입니다. 저는 유튜브 동영상 반복재생을 이용하고부터는 유료로 이용하고 있던 멜론서비스를 해지하였는데 돈을 절약할 수 있었던 만큼 저에게는 고마운 기능입니다.

 

 

컴퓨터에서 유튜브 동영상 반복재생 이용하기

컴퓨터 유튜브 동영상 반복재생 방법은 시청하고 있는 동영상 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뒤 연속 재생을 누르시면 됩니다. 반복 설정이 적용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화면 마우스 우클릭으로 나오는 연속 재생 오른쪽에 V 표시가 되어 있으면 반복재생 되고 있다는 표시입니다. 다시한번 클릭하시면 반복 재생이 해제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동영상 반복재생 이용하기

시청하고 있는 동영상을 한번 터치해주신뒤 위에 있는 재생목록 추가 탭을 누릅니다.

 

 

스마트폰 아래에 표시되는 동영상 저장 탭에서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재생 목록의 이름은 나중에 볼 동영상으로 설정되어 있지만 이름을 변경도 가능하고 오른쪽 상단 새 재생목록을 눌러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노래 감상으로 유튜브 동영상 반복재생을 이용하신다면 예시로 발라드 목록, 팝송 목록, 힙합 목록으로 내가 좋아하는 리스트를 만드시고 분류에 맞게 저장하시면 됩니다.

 

 

동영상 시청 화면에서 뒤로가기를 눌러 나와주신뒤 아래에 있는 보관함 탭으로 들어갑니다.

 

 

내가 저장한 재생목록을 클릭하시면 저장한 동영상이 보여지게 됩니다. 재생 버튼을 누르시거나 동영상을 직접 클릭해서 재생시킵니다.

 

 

유튜브 동영상 반복재생 버튼을 누르셔서 파란색으로 바뀌게 되면 내가 저장한 재생목록 영상들이 무한 반복되게 됩니다. 멜론서비스로 비유하자면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추가하여 이용하는 것 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노래 영상들만 선별하여 재생 목록으로 이용하면 검색 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