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구글을 이용하다보면 메인화면인 새 탭 아래에 있는 바로가기 사이트 목록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기는 구글 바로가기 탭은 사용자가 직접 등록을 하지 않더라도 자주 접속하는 사이트인 경우 구글이 자동으로 바로가기 탭에 추가하여 표시되게 됩니다. 만약 이러한 바로가기 탭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미관상 좋지 않기 때문에 메인 화면에서 보이지 않도록 삭제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공용 PC로 구글링을 자주 하게 되는데 추가된 구글의 바로가기 탭 때문에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가 표시되어 곤란할 뻔 했던 적이 많습니다. 이런 모든 경우에도 바로가기 기능을 계속 이용 하면서도 등록된 특정 사이트 탭들만 없애주는 개별 삭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구글 바로가기 탭 삭제 방법

2. 구글 바로가기 목록 안나오게 숨기기

 

구글 바로가기 탭 삭제 방법

1. 구글 메인 새 탭 페이지에 들어갑니다.

2. 바로가기에 등록된 사이트에서 지우고 싶은 탭에 마우스를 올립니다.

 

 

3. 오른쪽 상단 더보기 추가 작업을 누릅니다.

 

 

4. 삭제를 클릭하면 바로가기에서 해당 사이트 탭이 삭제됩니다.

 

이러한 개별 삭제를 모든 탭에 적용하면 바로가기에 표시되는 모든 사이트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글을 계속 이용하면서 자주 이용되는 사이트가 다시 등록되어 표시될 수 있기 때문에 영구적으로 바로가기 탭이 안보이게 설정하고 싶다면 아래 방법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바로가기 목록 안나오게 숨기기

1. 구글 메인 새 탭 페이지에서 오른쪽 하단에 있는 맞춤설정을 누릅니다.

 

 

2. 우측에서 바로가기를 누릅니다.

3. 바로가기 숨기기를 활성화합니다.

 

 

4. 구글 메인 새 탭 페이지에서 이제 바로가기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