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1년에 한번 맞이하는 생일은 전세게적으로 축하를 받는 특별한 날입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유독 친한 친구나, 가족, 직장 동료들의 생일을 놓치지 않고 챙겨주는 문화가 있어서 친한 사이일수록 생일을 까먹고 못 챙겨준다면 사이가 서먹서먹해질 정도로 중요한 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10대 청소년기에는 밤 12시가 되자마자 가장 먼저 생일을 잊지않고 축하해주는 것이 베스트 프랜드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더욱 중요합니다. 그래서 친구 생일을 따로 표시하거나 외워두는 것이 좋은데 이 때 카카오톡 친구 생일 확인 기능으로 두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는 가입 생년월일 정보를 토대로 다른 친구들에게 생일 알림을 해주며, 별도 캘린더 달력을 제공해 내가 추가한 모든 친구의 생일을 표시해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친한 친구들의 생일이 되는 밤 12시에 항상 카톡 선물하기로 마음을 전하고는 하는데 까먹지 않고 챙겨주기 위해서 카카오톡 생일 표시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친구 목록 탭에서 생일 알림 표시가 뜨지 않으신다면 이 기능을 활성화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리며, 아직 생일이 오기까지 많이 남은 친구의 생년월일을 알고 싶으시다면 카카오 달력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목차

1. 카카오톡 친구 생일 표시 기능

2. 카카오톡 친구 생일 달력에서 보기

 

카카오톡 친구 생일 표시 기능

1.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 친구 목록 탭으로 들어갑니다.

2. 생일인 친구 - 친구의 생일을 확인해보세요!를 누릅니다.

3. 지난 생일, 곧 다가오는 생일의 친구와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 설정을 활성화해주시면 표기됩니다.

 

카카오톡 친구 생일 안뜸 해결 방법

1. 카카오톡 앱의 오른쪽 상단 설정 탭을 누릅니다.

2. 전체 설정을 클릭한 뒤 친구 탭으로 들어갑니다.

 

 

3. 생일인 친구 보기를 활성화하면 이제 친구 목록 탭에 생일 알림 기능이 표시됩니다.

 

카카오톡 친구 생일 달력에서 보기

위에서 소개드린 생일 알림은 가까운 생일인 친구들만 표시해주기 때문에 미리 다른 친구의 생일 날짜를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내 친구의 생일이 언제인지 궁금하다면 카카오톡 달력을 이용해서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더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2. 캘린더를 누릅니다.

3. 1월 ~ 12월까지 나의 친구들의 생일이 표시됩니다.

 

카카오톡 캘린더 검색으로 친구 생일 빠르게 확인하는 방법

1. 카카오톡 캘린더에서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2. 돋보기 검색 탭을 클릭합니다.

 

 

3. 생일을 확인하고 싶은 친구 이름을 검색합니다.

4. 주최자로 찾기에서 친구를 누르면 검색한 친구의 생일 날짜가 표기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