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연락을 주고 받는 앱인 카카오톡은 친구라면 누구나 무료로 제한없이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이상 연락이 오지 않도록 차단하고 싶은 상대방이 있을 수 있는데 이 경우 얼마든지 메시지 차단과 나의 프로필 사진까지 보이지 않도록 차단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카카오톡 차단이 이루어진 경우 차단된 사용자 입장에서는 알림이 오지 않기 때문에 단순히 상대방이 메시지를 확인하지 않는 것인지, 무슨 일이 있어서 연락이 되지 않는 것인지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내가 상대방에게 카카오톡 차단을 당헀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이용한다면 정확하게 차단 여부를 알 수 있어서 사용을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인터넷 상에서는 간단하고 쉽다는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들은 많지만 제가 직접 2대의 스마트폰으로 테스트한 결과 대부분의 방법들은 이미 업데이트 이후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확실하지 않은 방법이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래서 가장 확실하게 알 수 있는 2가지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을 준비해보았으니 어렵지 않게 따라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 썸네일

 

목차

1. 정확한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

2. 카카오톡 차단시 송금과 선물하기 표시 상태

 

정확한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

1. 스마트폰의 연락처 앱을 실행합니다.

2. 확인하고 싶은 친구의 연락처를 삭제합니다.

 

 

3.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4. 확인하고 싶은 친구의 프로필을 길게 누릅니다.

5. 차단을 클릭하여 친구목록에서 삭제합니다.

 

 

6. 설정 탭을 누르고 친구관리를 선택합니다.

7. 차단친구 관리 탭을 클릭합니다.

 

 

8. 목록에서 확인하고 싶은 친구를 찾으신 뒤 관리를 누릅니다.

9. 차단 해제를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10. 차단 해제 이후 바로 친구 추가 메시지에서 취소를 선택합니다.

11. 뒤로가기에 있는 친구 탭에서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누릅니다.

 

 

12. 카카오톡 친구추가 탭을 누릅니다.

13. 추천친구를 선택합니다.

 

 

14. 확인하고 싶은 상대방이 목록에 있다면 나를 차단하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추천친구 목록에 확인 상대방이 없다면 나를 차단한 상태입니다. 소개드린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의 원리는 추천 친구는 내게 저장된 연락처 또는 카카오톡 친구로 나를 추가한 상대방만을 추천해주는 기능을 이용한 것입니다.

 

그래서 사전에 상대방의 연락처를 지워줬기 때문에 추천친구에 뜨기 위해서는 상대방이 나를 친구로 추가했을 경우에만 목록에 표시되게 됩니다. 그래서 추천 친구 목록에 상대방이 표시될 경우 나를 차단하지 않았음을 확인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카카오톡 차단시 송금과 선물하기 표시 상태

가장 간단한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은 송금 표시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프로필과 배경화면이 모두 기본으로 설정되어 나를 차단한 것은 아닌가 궁금할 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차단하지 않은 상대방의 프로필을 들어가보면 오른쪽 상단에 ₩ 버튼이 있습니다.

하지만 나를 차단한 상대방에게는 ₩ 버튼이 없고 선물하기 버튼만 표시됩니다.

 

단, 이 방법은 메시지, 프로필을 모두 차단당했다고 판단할 때만 이용할 수 있으므로 프로필과 배경사진이 모두 기본인 상대방에게 사용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상대방이 나를 메시지만 차단한 경우 송금 버튼은 표시되기 때문에 차단 여부를 알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위에서 소개드린 정확한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카카오톡 차단 확인 여부는 당했어도 상대방 프로필에서 선물하기 버튼은 계속 표시되며 선물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선물을 보내면 차단한 상대방에게 선물 메시지는 수신되지 않지만 상대방은 카카오톡 선물함에서 받은 선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