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갤럭시의 메시지 앱에서는 SMS/MMS 문자를 확인할 수 있는데 핸드폰 요금, 카드 사용내역, 안전 안내문자, 택배 배송 등 일상생활에서 중요하게 사용되는 편의사항이 이 메시지 앱에 수신됩니다. 그래서 사용자는 수시로 확인을 해야될만큼 중요한데 표시되는 문자 크기가 너무 작거나 크다면 불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나의 시력에 맞게 문자메시지 크기를 변경해서 이용하는 것을 권장드리는데 해당 방법은 스마트폰의 기본 설정을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으므로 쉽고 간편합니다.

 

또한 갤럭시 문자 크기를 변경하면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모든 글씨크기가 자동으로 변경됨으로 카카오톡, 인터넷 등에서도 동일한 문자 크기로 통일성있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기 설정에 어려움이 있거나 시력이 좋지 않으신 분이 주변에 계시다면 문자 크기를 적절히 변경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갤럭시 문자 크기 조절 썸네일

 

갤럭시 메시지 문자 크기 변경 방법

핑거줌으로 빠르게 메시지 문자 크기 변경하기

메시지 앱의 문자 크기가 너무 작다면 두 손가락을 모으고 화면을 터치하신 상태로 벌려주시면 글자 크기가 커집니다.

메시지 앱의 문자 크기가 너무 크다면 두 손가락을 벌려 화면을 터치하신 상태로 모아주시면 글자 크기가 작아집니다.

 

갤럭시 전체 메시지 문자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

1. 갤럭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디스플레이 탭을 누릅니다.

3. 글자 크기와 스타일을 클릭합니다.

 

 

4. 글자 크기를 변경합니다.

 

바를 왼쪽으로 이동할수록 글자 크기는 작아지며, 바를 오른쪽으로 이동할수록 글자 크기는 커집니다. 설정한 크기는 문자 메시지에 그대로 적용됩니다.

 

 

5. 디스플레이에서 화면 크게/작게 탭을 누릅니다.

 

 

6. 화면 크게/작게를 조절합니다.

 

바를 왼쪽으로 이동할수록 화면 UI는 작아지며, 바를 오른쪽으로 이동할수록 화면UI 커집니다. 설정한 크기는 문자의 사이즈 뿐만 아니라 화면을 구성하는 메뉴와 이미지에 모두 적용됩니다.

 

 

7. 문자 메시지 앱을 실행하면 설정한 크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