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을 때 카카오톡 PC버전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카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컴퓨터를 자주 사용해야하는 일이 많아서 앱보다는 PC버전을 자주 이용하고 있는데 앱과 달리 불편한 점이 한가지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앱에서 표시되는 카카오톡 친구이름이 PC버전에서는 친구가 설정한 닉네임으로 변경되어 보여진다는 것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내 스마트폰의 연락처와 동기화되어 있는 어플리케이션에서는 내가 알아볼 수 있는 이름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친구를 찾는데 불편함이 없지만, PC에서는 연락처 정보가 없기 때문에 카카오톡에서 설정한 닉네임으로 표시되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닉네임 표시

그래서 PC버전을 이용할 때에는 친구를 찾기가 어려워서 프로필 사진을 살펴보고 대화를 걸거나, PC버전에서 친구 이름을 수정하여 이용하는 사용자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는 카카오톡 친구이름 동기화를 설정하여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이름 동기화를 이용하면 스마트폰 카톡 앱에서 표시되는 친구 이름을 PC버전에서 그대로 표시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으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을 위해서는 먼저 앱 > PC버전 순으로 설정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순서에 따라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친구이름 동기화 썸네일

 

카카오톡 친구이름 동기화 방법

1.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 설정 탭을 클릭하고 전체 설정을 누릅니다.

3. 친구를 선택합니다.

 

 

4. 친구 이름 동기화를 활성화합니다.

 

친구 이름 동기화시 카카오톡 앱의 친구 이름을 다른 기기나 카카오 게임 등에서도 동일하게 보여줍니다.

 

 

5. 컴퓨터에서 카카오톡 PC버전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6. 로그인 후 좌측 하단 톱니바퀴 버튼을 누르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7. 친구 탭에서 동기화를 누릅니다.

8. 이제 카카오톡 PC버전 친구 이름이 앱과 동일하게 표시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