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컴퓨터의 화면보호기 스크린세이버(Screensaver)는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지 않을 때 디스플레이에 단색의 색상들을 표시해주거나, 빠르게 움직이는 그림과 팬턴을 표시해주어 번인(Burn in)을 방지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발광 디스플레이에서는 같은 화면을 오랫동안 표시하게 되면 디스플레이에 영구적으로 자국과 같이 남게 되고, 해당 부분에서는 색상 표현이 부적확해지게 되는 문제가 발생하는데 화면보호기를 설정하면 이런 문제를 방지해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에서는 화면보호기를 많이 적용하여 사용하고 계실텐데 스마트폰에서도 화면보호기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을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갤럭시 화면보호기 설정은 기본 기능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 번인 현상을 방지해 줄 수 있어서 저도 항상 적용하여 이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다만 항상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갤럭시를 충전할 때에만 화면보호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단점으로는 배터리 충전 속도가 감소됩니다. 하지만 제가 오랜기간 사용해본 결과 충전 속도에 큰 차이는 없으며, 번인 현상이 해결되어 디스플레이 색 표현이 좋아진다는 장점이 더 크기 때문에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갤럭시 화면보호기 설정 썸네일

 

목차

1. 갤럭시 화면보호기 설정 방법

2. 갤럭시 화면보호기 종류 알아보기

 

갤럭시 화면보호기 설정 방법

1. 갤럭시에서 설정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디스플레이 탭을 누릅니다.

3. 화면보호기를 클릭합니다.

 

 

4. 설정 안함을 색상, 사진 구성, 사진 액자 중 선택하여 변경합니다.

5. 갤럭시 화면보호기 설정이 완료됩니다.

 

휴대전화를 충전할 때,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면 화면보호기가 켜집니다.

 

갤럭시 화면보호기 종류 알아보기

① 색상

색상 선택시 보호기가 실행되면 표현 가능한 모든 색상이 디스플레이에 물결처럼 표시됩니다. 따라서 갤럭시 화면보호기로 번인 현상을 해결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설정입니다.

 

 

② 사진 구성

설정시 우측의 톱니바퀴를 눌러서 표시하고 싶은 사진들이 포함된 갤러리 폴더를 설정하게 됩니다. 화면보호기에서는 선택한 폴더의 사진들이 랜덤하게 앨범 디자인으로 한장씩 표시되게 됩니다

 

 

③ 사진 액자

설정에서 갤러리에 있는 한 장의 사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화면보호기 실행시 선택한 사진이 전체화면으로 표시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