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나의 옷과 귀중품을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서는 남들이 쉽게 캐리어의 도난장치를 풀 수 있어서는 안됩니다. 그래서 캐리어 비밀번호 설정을 하는 것은 필수인데요. 처음 캐리어를 구매하였다면 비밀번호는 000이며, 다른사람이 내 캐리어를 풀려고한다면 가장 먼저 시도하는 번호도 000입니다. 결국 구매를 하셨다면 반드시 캐리어 비밀번호를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캐리어 비밀번호 설정을 위해서는 잠금이 반드시 풀린 상태여야만 합니다. 그렇기에 만약 지금 캐리어가 잠금상태이고 비번을 모르시겠다면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잠깐! 캐리어 비밀번호를 까먹었다면 먼저 참고하세요

 

 

캐리어 비밀번호 설정 변경 손쉽게 따라하기

위 사진과 같이 캐리어 잠금이 풀렸다면 이제 캐리어 비밀번호 변경을 할 수 있는 상태가 된 것입니다. 저의 제품은 TSA락 자물쇠인데 주변을 살펴보셔서 조그맣고 동그란 버튼을 찾으셔야 합니다. 제 캐리어기준으로는 비밀번호설정 바로 옆에 달려있지만 모델마다 위치는 제각각 다르다고 합니다. 잘 살펴보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으실겁니다.

 

 

이제 펜이나 핀셋 혹은 머리핀 같이 뾰족한 물건을 준비해주신 후에 찾아놓은 동그란 버튼을 찔러주시면 됩니다. "딸깍"하는 소리와 함께 들어가지면 성공입니다. 눌러진 상태에서 과한 힘을 주시면 파손의 위험이 있다고 하니 주의해주세요. 버튼이 조금이라도 눌러들어갔다면 캐리어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하니 무리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제 이렇게 버튼이 눌러진 상태에서 변경하고 싶으신 비밀번호 3자리를 돌려서 만들어줍니다. 저는 000으로 만들어준 모습입니다. 번호 지정이 완료되었다면 잠금을 해제시키듯이 락해제바를 밀어주세요.

 

 

펜으로 눌러주었던 버튼이 다시 "딸깍"소리와 함께 밀어올라가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캐리어 비밀번호 설정은 끝이 난답니다. 이제 지정해준 번호로는 락해제바가 수월하게 올라감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변경이 완료되었다는 소리죠. 캐리어 때문에 여행전 고생을 하게 되었는데 이제 메모장이나 수첩등에 비밀번호를 적어두는 습관을 가져야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