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네이버에서는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서 1인당 계정 ID를 3개까지 만들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생성된 아이디는 블로그, 카페, 지식인, 메일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개별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저도 3개의 계정을 모두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각 계정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그리고 다른 계정의 ID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이것이 귀찮게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브라우저에서는 사용자의 캐시 데이터가 기록되기 때문에 반드시 로그아웃을 해야만 동일한 브라우저에서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네이버 계정을 다중 로그인하여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을 하게 되었는데 제가 가장 확실하고 편리한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간략하게 소개를 드리자면 방법의 원리는 바로 각 계정별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각 브라우저마다 별도로 사용자의 데이터를 처리하기 때문에 브라우저가 동일하지 않다면 각 인터넷마다 다른 네이버 아이디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또한 같은 원리로 크롬, 익스플로러에서는 별도로 작동하는 탭을 실행하여 여러 개의 계정을 다중 접속을 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다중 계정 로그인 썸네일

 

목차

1. 브라우저를 이용한 네이버 다중 로그인 방법

2. 크롬에서 네이버 복수 계정 로그인 방법

3. 익스플로러에서 네이버 다중 로그인 방법

 

브라우저를 이용한 네이버 다중 로그인 방법

1. 컴퓨터에서 계정 수와 동일한 브라우저를 모두 다운로드받습니다.

[크롬, 인터넷익스플로러, 마이크로소프트엣지, 네이버웨일, 에플사파리, 오페라 등]

 

 

2. 브라우저별로 네이버 계정을 로그인합니다.

3. PC에서 네이버 다중 로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 방법은 이용해야하는 계정이 많을수록 컴퓨터에 브라우저를 많이 다운로드 받아야 함으로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컴퓨터에 브라우저의 갯수가 충분히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의 크롬, 익스플로러의 방법으로 다중 로그인을 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크롬에서 네이버 복수 계정 로그인 방법

1. 크롬에서 우측 상단 더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2. 새 시크릿 창을 누릅니다.

 

 

3. 새 시크릿 창으로 열린 크롬에서 다른 아이디의 네이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4. 이용하고 싶은 계정 수만큼 새 시크릿 창을 만들어 중복 로그인을 이용합니다.

 

익스플로러에서 네이버 다중 로그인 방법

1. 익스플로러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합니다.

2. 새 섹션(I)를 누릅니다.

 

 

3. 새 섹션에서는 다른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4. 함께 사용하고 싶은 아이디 수만큼 새 섹션을 만들어 다중 로그인을 이용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