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친구들의 카카오톡 프로필을 보다보면 이름 왼쪽에 뱃지모양을 확인해보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이러한 마크의 정체는 카카오톡 프로필 인증 배지로 카카오 지갑 서비스를 이용중인 사용자라면 선택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인증배지는 지갑에서 본인확인 후 이름, 디지털 ID를 선택하여 프로필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해당 배지의 디지털 ID를 통해서는 자격증/출입증/보증서/아이템을 카카오톡 지갑에 담아 편리하게 관리, 표기 시킬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나의 다른 친구가 나의 프로필 배지를 누르면 나의 신분증과 자격증을 확인할 수 있어 나의 전문성을 보여주고 성인 인증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인증 배지 썸네일

 

카카오톡 프로필 인증 배지 설정 방법

1. 카카오톡 더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2. 상단에서 카카오톡 지갑 만들기를 눌러 개설합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인증 배지는 반드시 지갑이 먼저 개설되어야 합니다. 이미 지갑이 개설되어 있다면 3번부터 방법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3. 친구 목록 상단에 있는 나의 프로필을 누릅니다.

4. 우측 상단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5. 프로필 인증배지 사용을 누릅니다.

6. 프로필 인증배지 사용을 활성화합니다.

7. 이름 선택에서 중간 이름 표기/미표기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8. 완료를 누릅니다.

 

 

9. 나의 프로필을 확인하면 인증 배지가 생성되었습니다.

10. 인증 배지를 누르면 나의 신분증, 자격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ID 인증 배지에 정보 추가하는 방법

1.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서 지갑을 누릅니다.

2. 나의 디지털 ID에서 국가기술자격증/신분증을 등록합니다.

 

위의 경로에서 지갑의 사용처, 사용이력, 지갑 QR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