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6개의 번호를 맞추는 로또는 맞춘 갯수에 따라 등수가 정해짐으로 당첨번호가 나왔을 때 하나씩 일일히 비교를 해야합니다. 그런데 다수의 게임을 하게 되면 용지에서 당첨번호를 비교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뿐더러 집중해서 확인하지 않는다면 하나의 차이로 4등 또는 5등을 놓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신중하게 확인을 해야하는데 이 때 로또 QR코드 스캔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당첨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추천드립니다.

 

사용되는 로또 QR코드는 로또 용지를 보시면 상단 우측에 기입되어 있습니다. 해당 QR에는 내가 구매한 번호의 정보가 들어있는데, 이를 통해서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시 해당 회차의 당첨번호를 비교하여 몇 개를 맞췄는지, 몇 등에 당첨됬는지 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로또는 토요일 8시 45분에 추첨을 하게 되는데 추첨 시간 이후 곧바로 QR코드를 스캔하여도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서 앞으로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카카오톡으로 로또 QR코드 당첨결과 확인하기

2. 네이버에서 QR코드 당첨결과 확인하기

 

카카오톡으로 로또 QR코드 스캔하기

1.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친구목록에서 상단 검색 탭을 누릅니다.

3. 우측 상단 스캔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실행된 카메라에서 로또 용지 우측 상단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합니다.

5. 생성된 페이지 창을 클릭합니다.

6. 나의 로또 당첨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스마트폰 인터넷 앱에서 네이버 사이트를 실행합니다.

2. 로또를 검색합니다.

3. 당첨번호 하단의 QR코드 확인을 클릭합니다.

 

 

4. 실행된 카메라에서 로또 용지 우측 상단의 QR코드를 스캔합니다.

5. 실행된 페이지 주소를 클릭합니다.

6. 로또 당첨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편리하게 로또 QR코드 당첨결과 보는법

스마트폰 갤럭시에서는 QR 코드 스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단바를 내린 후 QR 코드 스캔 버튼을 누르면 카메라가 바로 실행됩니다. 실행된 카메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곧바로 당첨결과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만약, QR 코드 스캔 기능이 제공되지 않는 스마트폰이라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QR코드 스캔 앱을 설치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