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네이버 메일을 보낼 때 특정 날짜와 시간에 보내야하는 일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이벤트 홍보물을 고객들에게 배포할 때 이벤트 시작일에 맞춰서 단체 메일이 전송을 하거나, 회사에서 특정 업무를 끝내고 기한에 맞춰서 발송을 해주려고 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시간을 맞춰서 보내야 할 일들이 많습니다.

 

이럴 때에는 네이버 메일 예약 발송으로 내가 원하는 날짜, 시간을 설정하거나 특정 시점 이후에 발송 될 D-day를 설정하여 보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낸 예약 메일은 아직 발송되기 전 상태임으로 메일 발신함에서 언제든지 전송될 예약 시점과 내용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수정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예약 발송 썸네일

 

네이버 메일 예약 발송 설정하기

1. 네이버 메일로 들어갑니다.

2. 메일 쓰기를 클릭합니다.

 

 

3. 받는 사람, 제목, 내용, 파일첨부를 사용하여 보낼 메일을 작성합니다.

4. 하단에서 발송예약을 클릭합니다.

 

 

5. 예약시간의 날짜를 누르면 표시된 달력에서 발송 날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6. 시간과 분을 설정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메일 예약 발송은 D-Day로도 발송할 수 있습니다. D-Day로 예약을 클릭한 후 시작일을 지정하고 시작일로부터의 날짜 일수를 선택하면 시작일에서부터 해당 기간이 지난 후 메일이 발송됩니다.

 

 

7. 발송예약 시간이 설정되면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8. 네이버 메일 발송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네이버 메일 예약 발송은 5년 이내 날짜를 설정할 수 있으며 최대 30통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대용량 파일의 경우 다운로드 기한은 현재 날짜로부터 30일이며, 이후의 날짜로 예약 메일을 발송한 경우 수신인은 대용량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없습니다.

 

네이버 메일 예약 발송 확인 및 수정 방법

1. 네이버 메일에서 보낸메일함을 클릭합니다.

2. 예약 표시로 예약 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메일을 클릭하면 수정을 통해 예약 날짜,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