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요즘 스마트폰의 요금제를 보면 인터넷 사용량은 크게 늘어났지만 무료 전화 사용시간이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걸핏하다가 조금 전화를 오래 사용한 것 같으면 어김없이 요금 고지서에서 초과 금액을 낼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의 경우 수시로 갤럭시 총 통화시간을 확인하여서 전화를 얼마나 사용했는지 보고 있는데 요금제를 초과하지 않는 무료 시간까지만 확인하여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이용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갤럭시 전체 통화시간 확인은 이용중인 갤럭시의 기본 전화 설정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해당 기기의 모든 통화시간이 기록되며 이는 통신사 구분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처음 해당 설정을 확인하셨다면 기록된 통화시간은 스마트폰이 처음 개통하고 난 이후부터 현재까지의 모든 수신, 발신 시간입니다. 해당 설정 탭에서는 초기화를 통해 현재시점부터 다음 확인시점까지의 모든 통화시간을 볼 수 있으므로 내가 얼마나 통화를 사용하는지, 수신과 발신을 구분하여 시간을 보고 싶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총 통화시간 확인 썸네일

 

갤럭시 전체 통화시간 확인 방법

1.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기본 전화 앱을 실행합니다.

2. 최근 기록을 클릭합니다.

 

 

3. 우측 상단에서 더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4. 총 통화시간을 클릭합니다.

 

 

5. 갤럭시 전체 통화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초기화를 클릭하면 모든 시간을 0초로 리셋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총 통화시간으로는 마지막 통화시간, 발신전화, 수신전화, 모든전화의 사용 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음성통화와 영상통화를 구분하여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발신전화에서 36:16:32가 보여진다면 36시간 16분 32초로 읽어주시면 됩니다.

핸드폰 요금제의 무료 통화시간을 제한하여 사용하고 싶다면 매달초 초기화를 눌러 수시로 시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