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스마트폰에서 문자 메시지를 받게 되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메시지 앱에서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메시지 앱은 카카오톡이 생기고 나서부터 사용 빈도가 줄어들게 되었지만, 카카오톡에서 대화를 할 수 있는 친구 외의 모든 사람들과 번호만 알고 있으면 메시지를 나눌 수 있기 때문에 가끔씩 사용할 때가 생깁니다. 또 통신사들의 입장에서는 문자의 수발신이 많을수록 수익이 늘어나기 때문에 이용률을 끌어오기 위하여 계속된 업데이트를 실시해주고 있는데 사용자 편의성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본문에서 다뤄볼 내용은 갤럭시 문자 배경화면 설정으로 기존의 하얀색이 아닌 다양한 파스텔의 배경 또는 나의 갤러리에 있는 사진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이번 방법으로 특정 상대방의 문자 메시지 방만 각기 다른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도 있고, 메시지 앱의 전체 배경화면도 한꺼번에 변경되도록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취향대로 변경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문자 배경홤변 설정 썸네일

 

갤럭시 문자 배경화면 설정 방법

1.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기본 메시지 앱을 실행합니다.

2. 문자 메시지 방을 들어가신 후 우측 상단의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3. 대화방 맞춤 설정을 클릭합니다.

4. 갤러리 또는 파스텔 탭을 선택합니다.

 

갤러리 버튼을 누르면 나의 갤럭시 안의 사진 중에서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 있으며 파스텔을 누르면 해당 색상으로 배경화면이 변경되게 됩니다. 그 외에 말풍선의 투명도를 설정하거나, 텍스트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5. 갤러리에서 내가 원하는 배경화면 사진을 클릭합니다.

6. 문자 배경화면 사이즈에 맞게 선택하신 후 완료를 누릅니다.

 

 

7. 모든 대화방에 적용을 누르면 모든 문자 메시지 배경화면이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8. 클릭해서 적용하지 않으면 선택된 특정 메시지 방의 배경화면만 변경됩니다.

 

이곳 탭에서 우측 상단 초기화를 눌러 배경화면 설정을 모두 삭제할 수 있습니다.

 

 

9. 갤럭시 문자 배경화면이 설정되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