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을 이용한 교통비는 한도 100만원까지 40%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총 카드 소득공제에서도 높은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소득공제를 잘 챙기셔야만 높은 절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삼성페이 교통카드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에게서 소득공제를 받지 못했다는 소리가 많이 들려오는데, 연말정산을 했는데 1년간 이용한 교통비가 내역에는 0원으로 표시되었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삼성페이 교통카드 이용시 신용카드의 후불 결제로 바로 이어지는 것이 아니라 티머니 또는 캐시비와 같은 서비스에 연동되어 이용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된 교통비에 대해서 국세청에서는 사용자를 인지할 수 없게 됨으로 소득공제 처리가 불가능해지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삼성페이 교통카드 소득공제 등록을 통해서 이용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참고로 소득공제 설정 이 전에 사용한 교통비에 대해서는 소득공제 적용이 불가능하며, 설정 등록 이후부터는 모든 금액이 자동으로 소득공제 처리되어 연말정산 내역에 반영되게 됩니다. 따라서 삼성페이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지금 바로 본문의 방법을 따라하셔서 절세 효과를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시 소득공제 신청 페이지가 바로 표시되지만 귀찮거나, 필요를 느끼지 못해서 더러 그냥 넘겨버리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따라서 현재 교통카드가 등록되어 삼성페이를 이용하고 있는 상태에서 아래의 방법을 따라하여 소득공제를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1. 삼성페이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좌측 상단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3. 교통카드를 클릭합니다.
4. 소득공제 등록을 위한 본인확인으로 휴대폰 본인인증을 눌러 진행합니다.
5. 기본정보에서 나의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기입합니다.
6. 삼성페이 교통카드 소득공제가 등록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