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저는 아침잠이 많은 편인데 스마트폰에 알람을 많이 설정을 해도 일어나보면 시간이 많이 늦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도 모르는새 일어나서 알람을 끄고 다시 잠에 들어버리는 것 입니다. 설정 갯수하고는 상관 없이 스마트폰의 전원 버튼을 누르기만 해도 쉽게 알람이 종료가 되서 소리가 나기만해도 무의식적으로 꺼버리게 됩니다. 저처럼 아침에 잘 못 일어나시는 분 이시라면 충분히 공감이 되실 내용 입니다.

 

쉽게 알람이 꺼지지 않고 내가 완전히 기상을 해야 종료되는 알람 어플이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찾아보니 아침 기상 미션 수행 알람 어플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아침잠이 많은 한 개발자가 만들었다는데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소개 글처럼 시간을 설정하고 알람이 울리는 것은 동일하나 침대에서 벗어나서 수행해야하는 다양한 아침 기상 미션들을 진행해야만 종료가 됩니다. 저는 이용을 하고부터 계획적인 하루일과를 보낼 수 있게 되서 알람 어플 추천으로 미션 수행 알라미를 소개드립니다.

 

 

악마의 시계 "알라미" 알람 어플 추천, 잠 많은 당신에게 필요한 아침 기상미션

[악마의 알람 어플, 무조건 침대에서 나오게 만드는 알람 시계] 라는 별명으로 함께 불리는 아이폰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양대 마켓 알람 어플 평점 1위를 달성한 알라미 알람 어플을 추천 드립니다.

 

"난 알람 시계 소리조차 들은 기억이 없는데 잠결에 누른 터치 한 번에, 버튼 한 번에 조용해지는 알람 때문에 제 시간에 일어나지 못한 적이 있으신가요? 더 이상 걱정하지 마세요!"

수학문제 풀기, 지정한 곳의 사진 찍기 등 다양한 기상 미션을 부여해서 사용자는 알람을 설정할때 원하는 미션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외신들에서도 알람 어플 추천 소개가 될 정도로 유명합니다. 한가지 재밌는 점은 개발자가 한국인이라고 합니다.

 

알라미에서 미션 알람은 어떻게 사용할까 ?

어플리케이션에서 알람추가를 누른뒤 보여지는 화면 입니다. 시간을 먼저 설정하고 위에 있는 미션 알람 탭에서 4가지의 기상 미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벨소리는 최대로 알람 미루기는 사용안함 설정을 추천 드립니다.

 

 

설정 화면에서 미션 알람 탭을 들어오면 지정할 수 있는 미션 알람의 종류가 보입니다. 사진찍기, 흔들기, 수학문제 풀기, 바코드/QR코드 찍기 중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TIP
 
 

설정한 모든 미션은 ▶ 재생 버튼을 눌러 알람 해제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미리 테스트 해볼 수 있습니다.

 

아침 기상 미션 4가지 소개! 나에게 맞는 미션을 찾아보자

사진찍기는 먼저 오른쪽 하단에 있는 카메라를 눌러 내가 지정할 장소나 물건을 촬영 해서 설정합니다. 알람을 종료하고 싶다면 같은 장소와 물건을 촬영해야만 합니다. ex) 화장실을 등록하면 일어나서 화장실을 찍어야 알람이 꺼짐

알람등록에 좋은 위치 : 조명이 잘 변하지 않는곳!! 화장실 세면대가 제일 좋습니다!

일림등록에 나쁜 위치 : 밝기나 환경이 잘 변하는 곳은 좋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켜져있는 모니터나 바닥은 좋지 않아요!

 

원하지 않게 알람해제가 너무 잘되거나 너무 안되면 위치를 다시 등록하세요.

사진해제 정확도는 설정에서 변경하실 수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정확도를 사용해보세요!

알람 어플 추천으로 가장 많이 소개되었던 기능으로 침대에서 반드시 벗어나야 알람이 꺼진다는 장점을 가진 미션입니다. 어플 소개글에 있는 화장실 세면대를 지정하면 기상과 동시에 바로 세수까지 이어진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저도 많이 이용하고 있는 기상 미션인데 저는 집 대문의 호수를 지정하여 아침마다 밖으로 나가야되게끔 이용하고 있습니다.

 

 

수학문제 풀기입니다. 풀어야 하는 문항수를 선택하고 쉬움부터 난이도의 단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처음 설정할 때 난이도 예상문제를 볼 수 있어서 자신의 아침 암산 능력에 맞게 설정해서 이용합니다. 난이도가 어려울수록 가로와 곱셈이 추가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바코드/QR코드 찍기입니다. 사진찍기와 유사하게 바코드가 있는 제품이나 스티커를 지정하고 알림시 동일한 코드를 촬영해야 꺼지게 됩니다. 추천드리는 이용 방법은 가까운 편의점에서 음료수나 커피의 바코드를 지정해보세요. 알람과 동시에 아침 편의점 방문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는 흔들기입니다. 흔드는 횟수를 지정하면 알람이 울리면 횟수만큼 스마트폰을 흔들어야 알람이 꺼지게 됩니다. 난이도에 따라 카운트강도가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알라미 어플을 더 강력하게 만들어주는 추가 기능들

위에서 알람 어플 추천으로 악마시계 알라미의 기본 소개를 드렸습니다. 하지만 졸림과 아침의 귀찮음은 생각보다 강력합니다. 그래서 알아두면 좋은 알라미를 조금 더 강력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소개합니다.

 

알람시 울리는 벨소리는 알라미에서 제공하는 시끄러운 벨소리 1~8 시리즈를 추천드립니다. 다른 멜로디와 다르게 음량이 더 크며 시끄럽습니다. 이용의 평들을 들어보면 시끄러운 벨소리 2가 가장 호평을 받고 있으며 저도 2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알라미의 미션 수행이 귀찮아지는 아침에는 스마트폰의 전원을 종료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니 꼭 설정에 있는 알람 탭에서 폰 전원끄기 방지를 설정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