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한글 파일은 hwp 형식으로 문서를 열어보기 위해서는 컴퓨터와 스마트폰 모두 전용 프로그램이 필요 합니다. hwp 한글 파일은 한글과컴퓨터에서 제작한 한컴오피스의 문서 종류로 Office 워드와 호환도 가능한 종류이지만 스마트폰에서는 열람이 가능한 프로그램이 설치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다운로드를 한뒤 실행을 하려고 하면 열리지가 않습니다. 스마트폰 한글 파일 열기를 위해서는 인터넷의 뷰어 기능을 이용하거나 읽기 전용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열람 하실 수 있습니다. 두가지의 방법 중 편하신 것으로 이용 해보시길 바랍니다.

 

 

hwp 한글 파일을 스마트폰에서 실행을 하려고 하면 파일을 열 수 있는 앱이 없습니다 표시가 보입니다. 이 형식을 열어 보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설치로 가능한 네이버 메일로 스마트폰 한글 파일 열기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아도 네이버 메일을 이용하면 스마트폰 hwp 파일 열기가 가능 합니다. 이용하고 있는 네이버 게정 메일로 한글 파일을 수신 받으시거나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된 hwp 파일을 내게 쓰기로 전송을 하신뒤 메일함으로 이동 합니다.

 

 

첨부파일에 있는 한글 파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완료 뒤에 인터넷 창으로 네이버 뷰어가 실행 됩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는 미리보기 서비스로 모든 형식의 문서 종류를 인터넷으로 열람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뿐 아니라 N 클라우드에서도 미리보기가 가능 합니다. 그 외에도 구글 드라이브와 구글 이메일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니 가장 간편한 스마트폰 한글 파일 열기 방법 입니다.

 

뷰어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로 스마트폰 한글 파일 열기

열람해야 하는 한글파일이 많다면 뷰어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뷰어 엡의 장점은 수신 받은 한글 파일을 클릭하면 바로 뷰어 앱이 연결 실행 되어 확인이 가능 합니다.

 

스토어에서 한컴오피스 viewer를 찾아 다운로드 합니다. 문서의 수정은 불가능한 읽기 전용 입니다.

 

 

한컴오피스 뷰어에서 최근 문서나 저장소 탭 에서 다운로드 받은 한글 hwp 파일을 찾습니다.

 

 

찾는데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한글 파일 열기로 한컴오피스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앞으로 수신 받은 문서를 클릭 하기만 해도 자동으로 연결되니 편리합니다. 오른쪽 상단 탭에서 문서의 공유와 확대/축소, 인쇄 기능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