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인스타그램에서 다른 사람이 업로드한 게시물을 내 계정의 피드에 공유하는 것을 인스타 리그램이라고 합니다. 저는 공유하고 싶은 연예인 사진이나 고이 간직하고 싶은 멋진 여행 사진들을 찾았을 때 제 인스타그램 계정에 리그램을 하고 있습니다. 인스타 리그램 하는법을 모르면 스마트폰의 스크린샷을 이용해서 재 업로드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공유 보다는 도용의 느낌이 강해서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리그램 기능을 추가 해준다는 소식을 들었지만 아직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서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그래서 아직까지는 인스타 리그램을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셔야 합니다.

 

 

쉽게 게시물을 공유하는 인스타 리그램 하는법

스토어에서 리그램을 검색한뒤 Repost for Instagram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합니다. 인스타 리그램을 지원하는 앱 입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인스타 리그램 하는법이 영어로 설명 되어 있고 번역을 해보았습니다.

 

1. 인스타그램을 열어주세요.

2. 더보기 탭 or 공유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링크복사를 선택하고 이 어플을 다시 실행해주세요.

 

 

1. 인스타그램에서 공유하고 싶은 게시물의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2. 링크 복사를 선택 합니다.

 

 

3. 다운로드 받은 인스타 리그램 어플이 표시되면 클릭해서 실행 합니다. 표시가 되지 않는다면 직접 리그램 어플을 실행 하시면 됩니다.

 

 

4. 공유된 게시물을 표시하는 리그램 마크를 원하는 위치로 바꾸시고 Repost 탭을 누릅니다.

 

 

5. 공유하고자 하는 게시물에 있던 캡션과 리포스트를 알려주는 #태그가 클립보드에 복사되었다는 표시 입니다. 이제 Open Instagram을 탭 합니다.

 

 

6. 사진 자르기 및 필터 설정 부분은 모두 다음을 눌러 넘겨주시면 됩니다. 인스타 리그램 하는법은 공유의 목적이니 원래 게시되었던 사진을 변경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 공유와 함께 내가 작성하고 싶은 글을 적어주시고 아래 부분에 붙여넣기로 게시물에 있던 #과 @ 캡션을 넣어준뒤 오른쪽 상단 공유로 업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5번에서 이미 복사가 되어 있으니 빈공간에 손가락으로 오래 탭하신 후 붙여넣기를 하시면 됩니다.

 

 

8. 나의 인스타그램 피드에 리그램이 된 모습 입니다. 스크린샷으로 업로드하는 것과 달리 소개드린 전용 어플의 인스타 리그램 하는법은 사진이 손상되지 않고 #Repost 표시와 게시물의 원본 계정의 링크가 첨부되니 꼭 어플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