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카페에서 들었던 노래가 나중에 머릿속에서 계속 맴돌 때가 있습니다. 다시 한번 찾아서 들어보고 싶은 마음에 생각 나는 가사를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보지만 쉽게 찾아 지지가 않습니다. 이럴 때 멜로디로 노래 찾기 어플을 이용해 보시는 것을 권장 드리고 싶습니다. 부정확한 가사를 입력하는 것 보다 입으로 흥얼거려지는 음악의 중요한 멜로디 부분으로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TIP
 
 

흔히 말해 허밍이라고 불리우며 가사 없이 음악을 흥얼 거림으로 노래를 찾는 방법입니다.

 

멜로디로 노래 찾기 어플은 음치이시거나 정확한 멜로디가 아니라면 몇번의 인식 실패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스마트폰 마이크에서 멜로디를 인식하고 그것을 음으로 변환해서 유사한 음악을 찾아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노래를 실시간으로 들려주는 것이 가장 정확한데 앞으로 노래찾기를 편하게 하기 위해서는 어플을 미리 다운로드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가사를 몰라도 검색하는 멜로디로 노래 찾기 어플!

멜로디로 노래 찾기 어플은 바로 네이버 입니다. 대표 검색 엔진으로 이미 설치가 되어 있으신 분도 많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설치가 되어 있지 않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네이버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주셔야 합니다.

 

네이버에서는 VIBE 뮤직 서비스로 전세계의 모든 음악 데이터를 가지고 노래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네이버 앱을 켜주신뒤 아래 동그란 그린닷 탭을 누릅니다.

 

TIP
 
 

그린닷은 화면에 보여지는 아래 초록색 버튼 을 뜻 합니다.

 

 

2. 음악 탭으로 들어갑니다.

 

 

3. 실시간으로 재생되고 있는 노래를 인식 합니다. 또는 직접 허밍으로 노래의 중요 멜러디를 부릅니다.

 

 

4. 멜로디로 노래 찾기 결과가 보여집니다. 확인을 위해서 검색 더보기로 웹 검색 결과를 보시거나 노래 앨범을 클릭하여 무료 1분 미리듣기를 이용합니다.

 

 

5. 노래 앨범을 클릭하면 무료로 VIBE의 1분 미리듣기가 가능합니다.

찾으시는 노래가 아니라면 3번 과정을 반복 합니다.

 

 

6. 검색 더보기로 웹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멜로디로 노래 찾기 어플 중 네이버가 가장 정확하다고 생각되어 추천드리며 노래의 음을 낮춰서 부르시지 마시고 원음 그대로 허밍하셔야 수월하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