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저는 시간이 남는 시간에 무엇을 해볼까 생각하다가 취미 생활로 피아노를 배우기로 결정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돈이 들어가는 취미는 꺼려하는 편이라 독학을 결심했는데 처음 악기를 다루려고 하니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더군요.

 

본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는 집에 피아노가 없는 관계로 저렴한 전자 피아노를 구매할 계획을 세우고 자료를 찾아보던 중에 피아노 배우기 어플을 발견해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다른분들의 후기를 읽어보면 처음부터 피아노를 구매하게 되면 생각보다 흥미와 관심이 없어서 애물단지가 되거나 중고로 다시 되파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같은 입문자인 제가 생각하기에도 처음에는 컴퓨터 자판을 이용한 피아노 프로그램이나 피아노 배우기 어플을 사용해서 가이드를 따라해보고 실력이 어느정도 쌓여서 실제로 쳐보고 싶은 욕심이 생길 때 구매를 하는게 가장 좋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용하고 있는 기초를 다지고 게임처럼 연주를 할 수 있는 두가지의 피아노 배우기 어플을 소개 드리겠습니다.

 

 

피아노 입문자라면 기초부터 다져가는 피아노 배우기 어플

앱 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최우수를 달성한 피아노 배우기 어플리케이션 Joy Tunes의 Simply Piano 입니다. 피아노를 처음 접하는 입문자에게 적합하며 악보를 보는 기초부터 시작하고 단계 별로 커리큘럼이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어느 정도 단계를 진행한 뒤에는 12개월 [8,825원] 프리미엄 결제를 한뒤 이용을 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하지만 결제를 하지 않아도 무료 이용으로도 기초 단계는 모두 진행할 수 있고 결제 이상의 값어치를 한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설치 뒤에는 사용자의 단계를 설정하기 위해서 질문에 답변을 해주시면 됩니다.

 

 

단계가 설정되었다면 피아노 기초부터 단계를 시작합니다.

 

 

각 단계마다 친절한 설명이 있으며 차근차근 배워갈 때마다 실력이 늘어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무료 이용으로 할 수 있는 단계는 모두 배운 상태로 결제를 고민하고 있을만큼 좋은 피아노 배우기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TIP
 
 

어느 정도 기초를 알게 되었다면 아래 피아노 자판과 연주를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도 이용하시면 배우기에 도움이 됩니다.

 

스마트폰 피아노 시뮬레이터, 게임처럼 연주하며 배울 수 있는 어플 추천

피아노를 구매하지 않아 자판으로 연습을 하고 싶어서 찾게 된 Perfect Piano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실제 피아노 자판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처럼 연주를 할 수 있어서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연주할 수 있는 곡들이 많습니다.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 가능한 것도 장점인 피아노 배우기 어플 입니다.

 

 

연주법 배우기 탭에서는 무료 샘플 곡들을 연주해볼 수 있고 키보드 탭에서는 실제 피아노 자판 모드를 지원합니다.

 

 

연주법 배우기에서 연주하고 싶은 곡을 선택하신 뒤 난이도와 가이드 플레이 모드를 원하시는 설정으로 바꿔주신뒤 시작 하시면 됩니다. 악보를 보는 연습을 하기 위해서 가이드 모드에서는 악보로 설정하시는 것을 권장 드리며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게임 같은 폭포 모드나 떨어지는 음표의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떨어지는 음표 모드 

왼손 운지는 파란색으로 오른색 운지는 주황색으로 표시되고 표시에 맞춰서 누르시면 피아노 연주가 가능합니다. 위의 기능들을 이용하셔서 녹음이나 박자계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키보드 탭에서는 실제 피아노의 자판으로 자유롭게 연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보여지는 화면이 작기 때문에 모든 자판의 표시는 되지 않고 위치 지정을 통해 원하는 음계로 이동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활용의 예시로 여러 개의 스마트폰을 활용하면 온전한 연주를 할 수 있습니다. 피아노가 없어도 온전한 악보 연주를 할 수 있습니다.

 

저의 후기를 말씀드리자면 피아노 배우기 어플로도 충분히 연습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일주일 동안 사용하면서 오랫동안 즐기기에 적합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피아노를 구매하기 위해 중고나라를 열심히 찾아보는 중 입니다. 아무래도 어플리케이션은 한계가 있어서 내가 피아노에 흥미가 있는지 확인 해보고 기초를 배우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