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저의 할아버지께서는 갤럭시 효자폰을 이용하고 계신데 눈이 갈수록 침침해지는 노안이셔서 돋보기를 주로 사용하고 계십니다. 핸드폰의 글씨가 너무 작아 잘보이지 않으신다 하시길래 메뉴와 문자의 크기를 키워드렸습니다. 저처럼 주변 어르신분들이 노안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갤럭시 글자크기 조절로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한가지 놀랐던 점은 핸드폰설정상에서 조절할 수 있는 부분이 글자뿐만 아니라 화면 전체를 확대할 수도 있어서 인터넷 사용이나 어플의 아이콘도 키울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이 글이 많은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갤럭시 글자크기 조절과 화면크기 변경하는 방법

갤럭시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디스플레이를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글꼴 및 화면 확대로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갤럭시 글자크기 조절 및 화면 확대를 하실 수 있습니다. 위부분에서는 설정시 예상되는 크기를 미리보기로 제공해주기에 어느정도가 적당한지 조절해가며 볼 수 있습니다. 화면확대시에는 스마트폰의 위표시줄이 확대되어 시계의 숫자도 커지며 어플의 아이콘이나 인터넷창도 키워볼 수 있습니다. 글자크기에서는 총 7단계로 크기조절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는 글꼴도 변경할 수 있는데 굵은 고딕을 이용하면 글자를 더 뚜렷하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를 옆으로 넘겨보시면 문자메세지의 크기도 비교해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여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글자크기 조절이 완료되면 설정을 눌러 완료합니다. 기본적인 메뉴의 글씨체가 변경이 된 것을 확인하시면 끝.

 

 

이렇게 변경한 글자크기는 문자가 사용되는 곳 어디든지 변경이 되어서 어플마다 별도 설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첨부한 사진처럼 카카오톡또한 글자크기가 커지게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노안으로 인해 안경을 쓰지 않으면 이용이 불가능하신분이라면 갤럭시 글자크기 조절을 해드리면 무척 좋아하실겁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