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보안을 위해서 갤럭시 잠금화면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갤럭시의 암호를 풀지 않아도 달력이나 시간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바로 갤럭시 잠금화면 시계를 설정하는 것인데 시간과 날짜를 보기 위해서 암호를 풀지 않고 잠금화면에서 바로 보여지게 됩니다.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서 표시되는 시계의 크기와 모양 그리고 색상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 갤럭시잠금화면 시계의 한 종류인 Always On Display 에서 달력과 메모도 함께 표시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잠금화면 시계 설정 방법을 소개 드리겠습니다.

 

 

잠금 해제를 하지 않아도 시간과 날짜를 보여주는 갤럭시 잠금화면 시계 기능

1. 갤럭시 설정에서 잠금화면 탭으로 들어갑니다.

 

 

2. 시계 스타일 탭을 누릅니다.

 

갤럭시 잠금화면 시계와 유사 기능인 Always On Display 시계의 유형 및 색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① 갤럭시 잠금화면 시계: 잠금을 해제하기전에 보여지는 화면에 표시되는 시계

② Always On Display 시계: 잠금화면 이전에 화면에 표시되는 시계

 

 

3. 잠금화면 및 Always On Display를 누릅니다.

Always On Display 기능을 사용중이시라면 보여지는 선택 화면입니다. 잠금화면을 먼저 눌러 지정 합니다.

 

 

4. 갤럭시 잠금화면 시계의 종류 탭에서 모양을 선택하시고 색상 탭에서 색을 바꾼뒤 완료를 누릅니다.

5. 갤럭시 화면을 꺼주신뒤 설정한 갤럭시 잠금화면 시계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는지 확인 합니다.

 

Always On Display 시계를 이용하는 방법은 ?

 

갤럭시 Always On Display에서는 갤럭시 잠금화면 시계와 다른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달력과 메모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잠금화면이 보여지기 전의 화면상태로 표시되며 사용자별 표시 방식에 따릅니다.

 

1. 갤럭시 설정 > 잠금화면 > Always On Display 활성화를 합니다.

2. Always On Display 탭을 클릭합니다.

3. 표시 방식 화면을 선택하여 이용합니다.

①화면 터치로 켜기 (화면을 누르면 10초 동안만 표시) ②항상 표시 ③특정 시간에만 켜기 (설정한 시간에만 표시)

 

TIP
 
 

항상 표시로 Always On Display를 이용한다면 배터리가 더 빨리 소모될 수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