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스마트폰 카카오톡에서는 텍스트 자판 엔터키를 누르면 줄 바꿈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PC 카카오톡 줄 바꾸기를 하려고 컴퓨터 자판의 엔터키를 누르는 순간 입력 중이던 채팅이 전송 되버립니다. PC 카카오톡에서는 엔터키가 전송키로 이용되기 때문입니다.

 

정리 및 목록과 관련된 글을 보낼 때 적절한 줄 바꿈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보기가 무척 불편 합니다. 그래서 PC 카카오톡을 이용 중에라도 줄 바꿈이 필요한 채팅을 치기 위해서 스마트폰을 꺼내 들게 되거나 한 줄씩 입력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모든 이유는 PC 카카오톡 줄 바꾸기 단축키를 모르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줄바꿈 단축키를 소개 해드릴테니 더 편리한 이용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PC 카카오톡 줄 바꾸기 단축키로 편리하게 이용하자

스마트폰 카카오톡에서는 첫 문장을 입력하신 뒤 키보드 자판에 있는 엔터키를 누르면 아래의 줄로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PC 카카오톡에서는 엔터키가 전송 버튼으로 줄 바꿈키가 아닙니다.

 

 

줄을 바꾸기 위해서 PC 카카오톡 채팅방에 보여지는 입력창에 맞춰서 글을 작성 하더라도 오른쪽 사진과 같이 구성이 엉망이 되버리고 맙니다. PC 카카오톡 줄 바꾸기 방법은 전용 단축키를 사용해야만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PC 카카오톡 줄바꿈 단축키 : Shift + Enter

 

첫 문장을 입력하고 Shift + Enter 동시에 누르면 줄이 바뀌게 됩니다. 이미 입력된 텍스트도 마우스 커서를 올린 뒤 Shift + Enter를 누르시면 커서 위치 뒷편에 있는 글들을 아래 줄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PC 카카오톡 줄 바꾸기 단축키는 Ctrl + Enter 키로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쉬프트와 컨트롤 중 더 편하신 것으로 이용 하시면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