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오랫동안 노트북만 사용하고 있었지만 연식도 오래되고 집에서 사용할 때 불편해서 중고로 데스크탑 컴퓨터를 구매 하였습니다. 저는 컴퓨터 게임을 하지 않아서 간단한 문서 작업 용도로 알아보던 중에 부담 되지 않는 가격의 본체가 있어 구매를 결정 하게 된 것 입니다.

 

방금 택배가 도착 하였는데 판매자가 사용하고 있던 케이블 선을 함께 주어서 연결을 시작 하였습니다. 하지만 난관에 봉착하고 말았는데 처음 데스크탑을 이용 하다보니 선을 꼽는 것 부터 쉽지가 않은 것 이였습니다. 많은 시행착오 끝에 각 케이블의 위치와 역할에 대해서 모두 알 수 있게 되었는데 알고보면 무척 간단합니다.

 

컴퓨터에 본체 선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연결 케이블과 주변 기기들이 필요합니다. 컴퓨터의 주변 기기는 키보드, 마우스, 모니터, 마이크, 스피커가 있고 선의 종류에 따라서 장착 되는 위치가 다릅니다. 컴퓨터 본체 선 연결은 포트의 모양을 먼저 살펴보시고 그림을 맞추듯 꼽는 것이라 할 수 있는데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제가 꼽은 순서대로 컴퓨터 본체 선 연결을 따라 하시길 바랍니다.

 

 

혼자서 해내는 컴퓨터 본체 선 연결하기

PS/2 포트: 마우스,키보드 연결 케이블이 원형일 때 꽂아주는 포트로 구형 기기에서 볼 수 있는 형태 입니다.

최신의 마우스와 키보드는 대부분 USB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DVI 포트, RGB 포트: 모니터 연결을 지원하며 모양이 다릅니다. DVI가 신식으로 화질이 더 뛰어납니다.

HDMI 포트: TV 혹은 더블 모니터 사용시 주로 이용하며 디스플레이와 사운드가 동시에 지원 됩니다.

USB 포트: 키보드, 마우스, 스마트폰 충전 등에 이용되고 2.0, 3.0이 있습니다. 3.0 지원 기기 이용시 더 빠른 전송 속도를 지원합니다.

LAN 포트: 인터넷 연결 선을 꼽을 수 있습니다.

● 포트: 오디오를 지원하는 아날로그 단자로 마이크, 스피커 연결에 사용 됩니다.

 

 

1. 컴퓨터 본체 아래 부분에 있는 전원 공급 버튼을 켜줍니다. - 쪽으로 누르시면 됩니다. 그 뒤 3개의 구멍이 있는 전원 케이블 선을 포트 모양에 맞춰서 꽂아주시면 됩니다. 본체 전원 케이블 선은 반대편이 콘센트로 연결 됩니다.

 

 

2. 모니터 연결을 해보겠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모니터는 DVI 케이블 입니다. 케이블 단자의 끝 부분을 보시면 한개의 돌출부로 쉽게 꽂을 수 있습니다. 본체 모니터 케이블 선은 꽂고 난 뒤에는 위 아래에 있는 조임쇠를 돌려 고정 시켜야 합니다.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아래 조임쇠는 고정이 되어 있고 위 조임쇠가 풀어져 있는 것 입니다. 모두 돌려서 고정 해주시면 컴퓨터 모니터 디스플레이가 꺼지는 일이 없습니다.

 

 

3. 인터넷 연결을 위해 랜선을 포트에 연결 합니다. LAN 포트의 돌출 부분이 랜선에 튀어나온 쪽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본체 인터넷 선 연결시 꽂아지면서 딸각 소리가 나면 장착이 잘된 것 입니다.

 

 

4. 키보드, 마우스, 스피커 등을 포트 모양에 맞춰서 연결 시켜주시면 됩니다. USB 3.0 단자는 파란색으로 표시가 되어 있어서 더 빠른 이용이 가능 합니다. 3.0 단자가 모자르시다면 키보드와 마우스를 우선적으로 꼽아 주시고 나머지 기기들은 2.0 단자를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컴퓨터 본체 선 연결이 끝났다면 DVI 모니터 케이블의 반대편을 모니터에 연결 시켜주시고 모니터의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신 뒤 콘센트에 장착 시켜주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